SKT, 실리콘밸리서 AI 인재 찾는다…‘SK AI 포럼’ 개최
SK텔레콤이 미국 캘리포니아주 실리콘밸리에서 인공지능(AI) 분야 인재 확보에 나선다.
SK텔레콤은 오는 13일(현지시간) 실리콘밸리에서 열리는 ‘SK AI 포럼 2024’에서 주요 경영진이 현지 AI 인재와 함께 AI 성장 전략에 대해 논의하는 동시에 우수 인재 확보에도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유영상 SK텔레콤 대표를 비롯해 정석근 글로벌AI테크사업부장(CAGO), 하민용 글로벌솔루션오피스담당(CDO), 양승현 글로벌솔루션테크담당(CTO), 유경상 스트레티지&디벨롭먼트담당(CSO) 등 경영진 10여명이 참석한다.
SK그룹의 ICT위원장을 맡고 있는 유영상 대표는 기조연설을 통해 SK텔레콤의 AI 밸류체인 전략과 SK그룹의 AI 성장 비전을 공유할 계획이다. 정석근 사업부장은 글로벌텔코AI얼라이언스를 기반으로 한 개인형 AI비서(PAA)서비스를 소개하고, 하민용 CDO는 AI데이터센터(AIDC) 사업 전략에 대해 설명한다. 이후 참석자들과 최신 AI 기술 및 업계 동향을 공유하는 세션이 진행된다.
SK그룹은 AI, 반도체, 에너지 분야에서 일하는 현지 우수 인재들을 초청해 그룹의 성장 전략과 비전을 공유하고, 글로벌 기술 동향과 인사이트를 나누는 ‘SK 글로벌 포럼’을 2012년부터 진행해왔다. SK텔레콤은 AI 분야를 담당해 포럼을 진행한다.
배문규 기자 sobbell@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