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검찰, ‘취업청탁 의혹’ 노영민·김현미 압수수색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방송일 : 2024년 7월 12일 (금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황순욱 앵커]
저희가 앞선 소식 전해드리는 동안 속보가 하나 들어왔습니다. 아래 보이시는 내용인데요. 검찰이 오늘 오전부터 국토교통부 공무원들을 통해 한국 복합 물류에 압력을 행사해서 이정근 전 민주당 사무부총장을 상근고문으로 고용하도록 한 혐의, 이 혐의에 대해서 노영민 전 대통령 비서실장 그리고 김현미 전 국토교통부 장관의 주거지를 포함해 국토부 사무실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됐습니다. 다시 한 번 전해드리겠습니다. 검찰이 오늘 오전부터 노영민 전 대통령 비서실장과 김현미 전 국토교통부 장관 그리고 국토부 사무실 등에 대해서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됐습니다. 혐의 내용은 국토교통부 공무원들을 통해서 한국 복합 물류에 압력을 행사해서 이정근 전 민주당 사무부총장을 상근고문으로 고용하도록 했던 혐의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희 이어지는 채널A 뉴스 TOP10과 메인 뉴스에서 상세하게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지현 인턴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