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당관리 건기식 더 파인 프리미엄 새 지표를 연 고윤석 대표, 과기부 표창 영예
고윤석 더 파인 프리미엄 대표가 전통 솔잎 연구 노력을 통해 혈당 감소 효과를 입증했다. 특히 이러한 공로로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며 조명을 받고 있다.
고 대표가 개발한 ‘더 파인 프리미엄’ 제품은 솔잎추출물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솔잎은 동의보감, 신농본초경, 본초강목 등 40여 개의 동양의학서적에 그 효능이 명시된 재료다. 솔잎은 오랫동안 동양의학에서 사용되어 온 자연 원료로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다. 따라서 혈액을 깨끗하게 하고 혈관 노화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또한 혈액순환을 돕고 성인병 예방 및 탈모 개선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고 대표는 솔잎의 안전성과 기능성을 과학적으로 입증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더 파인 프리미엄은 순수 100% 솔잎증류농축액을 캡슐에 담은 제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혈당 기능성 및 건강기능식품 제품 기준규격 개별인증을 받았다. 또 노벨사이언스 과학기술우수상(노과 제 2984호)을 수상한 바 있다.
더불어 그는 한국화학시험연구원에서 유전독성실험을 통해 솔잎증류농축액의 안전성을 확인받았으며 GLP 시험기관인 메드빌과 캠온에서 진행한 동물실험에서도 모든 투여 군에서 혈당 강하 효과를 입증받았다. 아울러 분당서울대병원에서 진행된 인체시험에서도 솔잎증류농축액의 혈당 감소 효과가 확인됐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솔잎이 단순한 민간요법 재료가 아닌 과학적으로 검증된 건강기능식품 원료임을 입증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고 대표는 "이번 표창은 우리의 연구와 개발 노력이 공인받았음을 의미한다"며 "앞으로도 솔잎 연구를 통해 성인병 예방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양군 목면 송암리 출신인 고 대표는 고향인 청양군 발전을 위해 진심 어린 마음을 담아 고향사랑 기부금도 기탁한 바 있다. 이와 동시에 혈당 유지가 필요한 청양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건강기능식품도 함께 기부하는 등 선행을 이어가고 있다.
최병태 기자 piano@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