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경 디제잉' 뉴진스님, 이번엔 부산에 뜬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진스님(윤성호)이 이번엔 부산에서 공연을 펼친다.
12일 부산국제불교박람회 사무국에 따르면 뉴진스님은 8월 8일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개최하는 '2024년 부산국제불교박람회'에서 축하 공연을 진행한다.
뉴진스님은 지난 5월 서울 종로구 조계사 앞 사거리에서 열린 부처님오신날 연등놀이 행사에서 공연을 선보여 화제를 뿌렸다.
'부산국제불교박람회'는 8월 8일부터 11일까지 나흘간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을 비롯한 부산시 전역에서 펼쳐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2일 부산국제불교박람회 사무국에 따르면 뉴진스님은 8월 8일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개최하는 ‘2024년 부산국제불교박람회’에서 축하 공연을 진행한다.
뉴진스님은 민머리의 ‘빡구’ 캐릭터로 친숙한 개그맨 윤성호가 승려 복장을 하고 디제잉 활동을 할 때 내세우는 ‘부캐’(부캐릭터)다.
뉴진스님은 지난 5월 서울 종로구 조계사 앞 사거리에서 열린 부처님오신날 연등놀이 행사에서 공연을 선보여 화제를 뿌렸다. 이에 앞서 지난 4월에는 ‘서울국제불교박람회’에서도 공연했다.
사무국 측은 “개막식 이후 첫 무대 프로그램으로 ‘힙한 불교’의 신호탄이 된 뉴진스님의 EDM(일렉트로닉 댄스 뮤직) 불경 디제잉 파티가 열릴 예정”이라고 전했다.
‘부산국제불교박람회’는 8월 8일부터 11일까지 나흘간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을 비롯한 부산시 전역에서 펼쳐진다. 불교신문과 재단법인 BBS불교방송이 주최하고 대한불교조계종, 부산광역시, (사)부산광역시불교연합회가 후원한다.
‘K-명상의 중심, 부산의 불교와 명상 문화산업’이 행사 주제다. 한국의 선(禪) 문화를 바탕으로 한 ‘K-명상’ 콘텐츠와 다양한 체험, 전시, 무대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만30원 확정" 내년 최저임금 1만원 돌파…월 209만6270원(종합)
- "이런 일이 있었다니"...쯔양, 40억 뜯기면서도 신념 지켰다
- 소녀시대 윤아, 6년 전 산 빌딩 150억 뛰었다…어디길래
- 과외 女교사는 왜 남학생을 죽였나…“관계 들키면 안돼” [그해 오늘]
- 'MBC 복귀' 손석희, 백종원에 3시간 질문…점주 갈등·경영 논란까지
- 이근 “내가 구제역 핸드폰 박살내, 쯔양 녹취록 유출”
- 조국 "가발은 죄 아냐"… 한동훈 토론회 사진 올렸다 '빛삭'
- "새벽배송 말렸는데" 40대 여성 결국...익산 실종 대학생 '불빛'
- “정떨어진다”... 사과에도 홍명보 향한 싸늘한 팬심
- "영국인들 시선 확 쏠렸다"…베일 벗은 제네시스 ‘마그마’(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