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대구시교육청과 늘봄학교 맞춤형프로그램 운영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산학협력단 산하 문화콘텐츠센터(센터장 변귀남)는 최근 대구한의대학교를 대표하여 대구시교육청과 '2024 지역대학 연계 늘봄학교 맞춤형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변귀남 센터장은 " 따뜻한 돌봄과 교육이 있는 늘봄학교에 깊이 공감한다"며 "학생과 학부모의 수요가 높은 체육, 문화·예술, 사회·정서, 창의·과학, 기후·환경 분야의 질 높은 늘봄학교 프로그램을 지속하여 개발해 지역과 대학의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산학협력단 산하 문화콘텐츠센터(센터장 변귀남)는 최근 대구한의대학교를 대표하여 대구시교육청과 ‘2024 지역대학 연계 늘봄학교 맞춤형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서 대구광역시교육청은 2024학년도 2학기부터 전면 시행되는 늘봄학교 운영에 대비, 지역대학 연계 프로그램 운영 사업을 공모했다. 심사를 거쳐 대구한의대학교를 비롯한 지역대학 10곳을 사업 운영 기관으로 선정했다.
문화콘텐츠센터에서는 대학의 교수와 연구원이 공동 개발한 <몸튼 맘튼 미술놀이프로그램>, <세계 골목놀이 체험>, <가베 수학놀이>, <말랑말랑 어린이 AI 로봇 교실> 등 10개 프로그램이 선정되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교육청은 늘봄학교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을, 센터는 늘봄학교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과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인력을 지원한다.
변귀남 센터장은 " 따뜻한 돌봄과 교육이 있는 늘봄학교에 깊이 공감한다"며 “학생과 학부모의 수요가 높은 체육, 문화·예술, 사회·정서, 창의·과학, 기후·환경 분야의 질 높은 늘봄학교 프로그램을 지속하여 개발해 지역과 대학의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오경묵 기자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언제 이렇게 올랐지?"…'네카오' 개미들, 계좌 열어보고 '깜짝'
- 매달 따박따박 '제2 월급' 꽂힌다…30대 직장인도 '열광'
- '생활습관' 몇개만 바꿔도 암 이긴다…"놀라운 결과" [건강!톡]
- "한국인만 '호갱'인가요?"…'폴로 옷' 비싸게 팔아 번 돈 무려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100억에 산 '소녀시대' 윤아의 청담동 빌딩, 6년 만에… [집코노미-핫!부동산]
- 김구라 아들 그리 "외할머니 병원비 月 300만원씩 지원"
- "아이돌 아니에요?"…잘 나가던 '제국의 아이들' 멤버 깜짝 근황
- 심형탁 "좋은 아빠로 평생 가족 지킬 것"…임신 13주차 고백
- 제니 실내 흡연 논란…외신 "연예인에게 엄격한 한국"
- "홍명보 채용비리 아니야?"…감독 선임 절차 무시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