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제주의 전력 보강! 스피드 스타 갈레고 영입! 등번호 73번

반진혁 기자 2024. 7. 12. 13: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유나이티드가 갈레고를 영입했다.

갈레고의 강점은 폭넓은 활동량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압박과 빠른 공수 전환을 선호하는 김학범 감독의 축구스타일에도 부합한다.

갈레고는 "제주라는 좋은 팀에 합류할 수 있어서 정말 기쁘다. 헤이스, 유리 조나탄, 이탈로와 같은 브라질 출신 선수들이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다. 나를 영입한 이유를 증명해 보이겠다. 팀에 빠르게 녹아들어 새로운 시너지를 일으키고 싶다"고 입단 소감을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제주유나이티드

[STN뉴스] 반진혁 기자 = 제주유나이티드가 갈레고를 영입했다. 등번호는 73번이다.

갈레고는 2017년 브라질 프로무대에 데뷔한 뒤 2020년부터 2022년까지 포르투갈 1부리그 모레이렌세에서 활약했다. 2022년 7월 강원FC로 임대 이적했으며 총 14경기에 출전해 3골을 터트리며 강원FC의 파이널A 진출에 기여했다.

그 활약에 힘입어 시즌 종료 후 강원으로 완전 이적했으며 현재까지 K리그1 무대에서 총 51경기(5골)를 소화했다.

갈레고는 윙포워드뿐만 아니라 공격형 미드필더까지 소화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공격자원이다. 드리블과 개인기가 뛰어나고 자신의 주발인 왼발을 활용한 슈팅과 크로스의 퀄리티도 뛰어나다. 특히 폭발적인 스피드가 일품이다. 2023시즌 K리그 마지막(10~12월) '활동량(피지컬) 데이터 최고 속도 1위를 기록했다.

갈레고는 지난 시즌 K리그1 37라운드 수원FC전에서 후반 39분 동료 가브리엘이 상대 볼을 가로챈 후 왼쪽 측면에서 질주해 공격 타이밍을 엿봤고 이 과정에서 무려 최고 속도 36.21㎞/h를 기록해 1위를 차지했다. 당시 스피드 스타라는 별칭을 붙였을 정도로 그 임팩트가 컸다.

갈레고의 강점은 폭넓은 활동량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압박과 빠른 공수 전환을 선호하는 김학범 감독의 축구스타일에도 부합한다. 특히 최근 아시아쿼터제로 영입한 일본 출신 '왼발 테크니션' 카이나와 함께 제주의 왼발 킥 옵션을 늘려줄 수 있는 적임자이기도 하다.

갈레고는 "제주라는 좋은 팀에 합류할 수 있어서 정말 기쁘다. 헤이스, 유리 조나탄, 이탈로와 같은 브라질 출신 선수들이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다. 나를 영입한 이유를 증명해 보이겠다. 팀에 빠르게 녹아들어 새로운 시너지를 일으키고 싶다"고 입단 소감을 전했다.

STN뉴스=반진혁 기자

prime1224@stnsports.co.kr

▶STN 뉴스 공식 모바일 구독

▶STN 뉴스 공식 유튜브 구독

▶STN 뉴스 공식 네이버 구독

▶STN 뉴스 공식 카카오톡 구독

Copyright © 에스티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