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ETOON, 글로벌 K-웹툰 캐릭터 `밈동자`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웹툰 플랫폼 밈툰은 K-웹툰 대표 캐릭터 '밈동자'를 공개하고 지적 재산권 확보에 나섰다.
밈툰 플랫폼 운영사 ㈜밈밈엔터테인먼트 김부현 대표는 "우리의 캐릭터는 그냥 디자인되지 않는다. 우리의 모든 캐릭터는 각각의 개성과 가치 그리고 철학으로 생성되었으며 그들은 밈툰 플랫폼 환경과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는 만능 엔터테이너다"며 "밈동자들은 밈툰굿즈 상품에도 출연하게 될것이며 글로벌 웹툰 시장에서 가장 인기있는 캐릭터가 될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웹툰 플랫폼 밈툰은 K-웹툰 대표 캐릭터 '밈동자'를 공개하고 지적 재산권 확보에 나섰다.
밈툰 캐릭터 공개에 맞춰 밈툰측은 "밈동자는 전통적인 한국의 유쾌하고 재치 넘치는 소년 동자로 웹툰 마스터와 IT 그리고 게임 프로그래머이며 16개 국어에 능통하다"고 말했다.
디지털 만화로 구분되는 글로벌 웹툰 시장은 매년 약 30%씩 성장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K-웹툰의 활약은 단연 돋보이고 있다. 밈툰은 플랫폼의 알파 테스트 버전을 선보이며 곧 플랫폼 공식 오픈을 앞두고 있다.
밈툰은 이번 캐릭터 공개로 밈툰 플랫폼의 활성화와 다양하고 풍부한 디지털 컨텐츠 생산에 크게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보인다.
밈툰 플랫폼 운영사 ㈜밈밈엔터테인먼트 김부현 대표는 "우리의 캐릭터는 그냥 디자인되지 않는다. 우리의 모든 캐릭터는 각각의 개성과 가치 그리고 철학으로 생성되었으며 그들은 밈툰 플랫폼 환경과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는 만능 엔터테이너다"며 "밈동자들은 밈툰굿즈 상품에도 출연하게 될것이며 글로벌 웹툰 시장에서 가장 인기있는 캐릭터가 될것"이라고 밝혔다.이상훈기자 am8523am@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울먹인 전청조 "사랑받고 싶었다"…검찰, 2심서 징역 15년 구형
- 남직원 허벅지에 앉고 뽀뽀까지...여팀장 성추행에 피해자만 10명 추정
- `불법촬영`혐의 황의조 태극마크 운명은…최고 수위 `제명` 가능성
- "4년간 맞으며 방송"…곳곳에 멍자국 쯔양 과거 영상들 재조명
- 조국 `한동훈 가발` 조작사진에 속아 합성사진 올렸다 `빛삭`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