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볼 최고 골잡이 강경민 "긴장보다 재미있을 거 같아 4강도 욕심난다."

김용필 기자 2024. 7. 12. 12: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여자 핸드볼 국가대표 최고의 골잡이 강경민(SK슈가글라이더즈 1996) 선수가 2024 파리 올림픽을 앞두고 기대도 되고, 재미있을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강경민은 "도쿄 올림픽 때는 코로나 때문에 관중도 없었고, 저도 국가대표에 발탁되고 처음으로 유럽 선수들이랑 경기하는 거라 긴장했었다"며 "이번에는 긴장보다는 기대되고, 재미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8강까지 꼭 갔으면 좋겠고, 그렇게 되면 4강도 욕심내겠다.
- 우빛나와 호흡을 맞춰 팬들이 원하는 플레이 보여드리겠다.
2024 파리 올림픽 여자 핸드볼 국가대표 강경민 선수, 사진 제공=대한핸드볼협회

(MHN스포츠 김용필 기자) 대한민국 여자 핸드볼 국가대표 최고의 골잡이 강경민(SK슈가글라이더즈 1996) 선수가 2024 파리 올림픽을 앞두고 기대도 되고, 재미있을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국내 리그에서 세 차례나 정규리그 MVP와 득점왕에 오르며 최고의 골잡이로 등극한 강경민이 지난 2020 도쿄 올림픽에 이어 두 번째 출전하는 올림픽이라 자신감을 내비쳤다.

강경민은 "도쿄 올림픽 때는 코로나 때문에 관중도 없었고, 저도 국가대표에 발탁되고 처음으로 유럽 선수들이랑 경기하는 거라 긴장했었다"며 "이번에는 긴장보다는 기대되고, 재미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그녀는 "예선을 통과해 꼭 8강까지는 갔으면 좋겠다"면서도 "또 저희가 잘한다면 4강까지도 욕심낼 수 있지 않겠냐"며 4강 진입에 대한 욕심도 숨기지 않았다.

특히 이번 올림픽 예선에서 모두 유럽 팀을 상대해야 하는 한국 선수들에게는 피지컬 좋은 유럽 선수들을 대비해야 하는 상황이다.

그래서 지난 유럽 전지훈련을 통해 "우리가 어떤 플레이나 어떤 수비를 해야 유럽 선수들을 상대로 가능성이 있는지 직접 부딪혀보니까 좀 알게 됐다"는 강경민 선수는 "신체 조건이나 힘이 좋은 장점을 잘 살려서 플레이한다고 느꼈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서 더 보완하고 배운다면 해볼 만하다고 생각한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강경민은 지난 4월 끝난 신한 SOL페이 23-24 핸드볼 H리그에서 정규리그 MVP 우빛나(서울시청)와 함께 득점왕 경쟁을 벌였으며, 챔피언결정전에서는 팀을 우승으로 이끌며 MVP에 선정되었다. 그런 두 선수가 이제 한 팀이 되어 파리 올림픽에 출전하는 만큼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강경민은 "우빛나 선수랑 대표팀에서 처음으로 맞춰봤는데 어려운 부분도 있고 잘 되는 부분도 있다"며 "남은 기간 연습 잘하면 팬들이 원하는 그런 플레이를 보여드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해 기대를 하게 했다.

핸드볼은 이번 올림픽에서 대한민국 선수단 중 가장 먼저 경기를 갖는다. 그런 만큼 대한민국 선수단의 사기를 위해 첫 경기를 잘 치르고 싶다는 그녀는 마지막으로 "작년에 많은 국제대회에서 경기력이 좋지 않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이번 올림픽을 통해 작년과는 다른 경기력을 보여줬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많은 응원을 당부했다.

강경민 프로필
1996. 11. 08 / 165cm / 센터 백/레프트 백
인천송현초-인화여중-인천비즈니스고-SK슈가글라이더즈

2019-2020 SK핸드볼코리아리그 정규리그 MVP 및 득점왕 
2020-2021 SK핸드볼코리아리그 정규리그 MVP 및 득점왕 
2020 도쿄 올림픽 여자 핸드볼 국가대표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여자 핸드볼 은메달
2022-2023 SK핸드볼코리아리그 정규리그 MVP 및 득점왕
2023 파리 올림픽 아시아예선 대회 MVP
2023-2024 신한 SOL페이 23-24 핸드볼 H리그 챔피언 결정전 MVP
2024 파리 올림픽 여자 핸드볼 국가대표(올림픽 두 번째 출전)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