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고흥유자 생산 위한 유자연구소 출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고흥군은 지난 11일 농업기술센터 내 유자연구소 설립을 통해 세계 최고 프리미엄 고흥 유자 생산 연구를 본격화한다고 12일 밝혔다.
공영민 군수는 "유자연구소 설립을 통해 얻은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고흥유자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유자연구소가 세계 최고 프리미엄 고흥유자의 생산·가공·유통·수출에 이르기까지 큰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라남도 고흥군은 지난 11일 농업기술센터 내 유자연구소 설립을 통해 세계 최고 프리미엄 고흥 유자 생산 연구를 본격화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연구소 설립은 고흥 유자의 명성을 더욱 높이고 유자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전략적 조치로 평가된다.
고흥군은 유자 지리적표시제 14호로 전국 최대 주산지이며, 세계 생산량의 10%를 차지하는 유자 재배의 1번지이다. 하지만 최근 해외 경쟁 심화와 기후 변화 등으로 인해 고흥 유자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고흥 유자의 명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유자연구소를 설립했다.
연구소는 프리미엄 유자 생산에 적합한 품종 육성, 동해 안전 생산 기술 정립, 수출에 적합한 가공제품 개발에 집중할 것이다. 또한 고흥유자통합법인과 협력해 우량품종 유자단지를 조성·확대할 것으로 예상된다.
공영민 군수는 “유자연구소 설립을 통해 얻은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고흥유자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유자연구소가 세계 최고 프리미엄 고흥유자의 생산·가공·유통·수출에 이르기까지 큰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고흥=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근 "쯔양 녹취록? 내가 구제역 핸드폰 박살내 공개된 것"
- 혜리, 하의실종 착각 일으킨 '초초초미니' 원피스 [엔터포커싱]
- 투썸 아샷추, 최단기간 최다 판매…"출시 2주 만에 30만잔"
- 한동훈, 당대표 선호도 '45%'…2주 전보다 격차 벌려[한국갤럽]
- 10대 여중생 끌고 가려던 '50대'…아동학대 등 구속기소
- HUG, 다주택 임대인 대상 전세보증 추가심사 도입
- '숏단발로 싹뚝'…나나, 옅어진 타투 만큼 살아난 '세계 2위 미모' [엔터포커싱]
- 카라큘라 "구제역은 해명하라…쯔양 관련 전화 건 목적이 무엇인가"
- 부산 역주행 사고로 '10대 배달원' 사망…유족 '사고 후 미조치' 주장
- 안다르, 도쿄 팝업스토어도 성공적…누적 매출 120억원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