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넥슨 ‘클로저스’, 신규 캐릭터 ‘윤리아’ 추가

임영택 게임진 기자(ytlim@mkinternet.com) 2024. 7. 12. 12: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클로저스’ 신규 캐릭터 ‘윤리아’
넥슨(공동대표 김정욱, 강대현)은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신규 아이돌 캐릭터 ‘윤리아’를 추가했다고 12일 밝혔다.

21번째 캐릭터이자 ‘검은양 팀’의 6번째 멤버인 ‘윤리아’는 리드미컬하고 스타일리시한 전투가 특징이다. ‘음파’를 발생시키는 고유한 위상력을 이용해 원거리 공격을 가하거나 마이크 스탠드를 개조한 특수무기를 휘두르며 근접 전투를 펼친다. 유명 아이돌 그룹의 인기 멤버였으나 모종의 이유로 위상력 재각성을 겪고 클로저로 활동하게 되었다는 설정이다.

넥슨은 8월 8일까지 ‘윤리아’ 성장 지원 이벤트 ‘체인지 PLUS 리아!’를 실시한다. ‘윤리아’ 캐릭터로 88레벨 달성 후 매일 전용 이벤트 던전을 클리어하면 ‘리아 +15 업화의 아트로포스 코어 선택 상자’, ‘리아 +15 플레임 웨이브 모듈’, ‘리아 융합된 위광 +5 상자’ 등 고가치 장비 보상으로 교환 가능한 ‘리아 앨범 CD’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리아의 첫 유니온 패스’도 운영하며 출석 체크 및 던전 클리어, 스티커 수집을 통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NEW STAGE’ 이벤트도 진행한다.

◆블리자드 ‘WoW 클래식’, 디스커버리 시즌 4단계 적용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클래식’ 디스커버리 시즌 4단계 적용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클래식’의 디스커버리 시즌에 4단계를 적용했다고 12일 밝혔다.

디스커버리 시즌 4단계 적용으로 레벨 상한이 60으로 확장되며 남아있는 모든 퀘스트와 지역을 플레이할 수 있다.

또 7월 19일에는 새로운 인스턴스 차원문을 통해 아즈샤라 남동쪽 경계를 방랑하는 푸른용 아주어고스와 저주받은 땅 남서쪽 지역을 순찰하는 파멸의 군주 카자크 등 2종의 야외 우두머리를 공략할 수 있다.

26일에는 기존 10인에서 20인 공격대로 변신한 화산 심장부 공격대가 개방되며 개편된 전리품과 재설계된 티어1 세트 등도 선보인다. 악명 높은 검은용과 무수한 새끼용이 기다리는 공격대인 오닉시아의 둥지도 함께 개방된다.

◆한빛소프트 ‘그라나도 에스파타’, 펫 ‘꼬꼬’ 능력 강화 이벤트

‘그라나도 에스파다’ 초복 맞이 버프 이벤트
한빛소프트는 PC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에서 초복 맞이 버프 이벤트 ‘삼복더위엔 꼬꼬GE’를 오는 8월 8일 점검 전까지 진행한다.

‘꼬꼬’는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모든 이용자가 튜토리얼로 기본 소유하게 되는 펫이다. 평소에는 아이템 줍기 외에 별다른 능력이 없으나 이벤트 기간에는 몬스터에 대한 공격력, 면역도, 관통력, 방어력, 크리티컬 수치를 올려주는 버프를 제공한다.

또 ‘꼬꼬’와 동행하면 일정 시간마다 ‘이벤트용 인크루시오 교본’을 비롯한 다양한 상위 등급의 스탠스 교본, 상위 장비 제작 재료, 경험치 카드 등도 획득 가능하다.

리볼도외 지역의 ‘암탉 꼬꼬’ NPC의 일일 퀘스트를 진행하면 이벤트용 프랜스펄 앰플 2개와 베테랑G 경험치카드 2개를 획득하고 완료 회차에 따라 38등급 무기 상자 등도 얻을 수 있다.

리볼도외 NPC ‘카르멘’의 일일 퀘스트를 수행하면 60분간 경험치 증가 등 다양한 버프를 제공하는 ‘꼬꼬 치킨’ 2개와 레어 스탠스 교본 획득에 도전할 수 있는 ‘꼬꼬의 상자’ 2개도 획득한다.

이외에도 7월 25일 점검 전까지 ‘루시아의 신비한 선물상자’를 기간 한정으로 선보인다.

◆블루포션 ‘고잉 프린세스’, 구글 플레이 인기순위 1위

‘고잉 프린세스’ 구글 플레이 인기 1위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정재목, 조승진)는 엔게이트(대표 김영진)에서 개발한 신작 방치형 RPG

‘고잉 프린세스: 기사단 키우기’가 구글 플레이 인기순위 1위 및 원스토어 최신출시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8일 한국 시장에 정식 출시한 ‘고잉 프린세스’는 ‘응원봉’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장비를 소환하고 장착하며 성장해 나가는 재미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160종의 영웅과 20인 PvP 배틀, 실시간 보스전 등의 콘텐츠도 제공한다.

국내 출시에 앞서 동남아 소프트 론칭을 통해 게임성과 서비스 안정성 등을 검증하기도 했다.

블루포션게임즈는 이번 구글 플레이 인기순위 1위 달성을 맞아 모든 이용자에게 다이아, 영웅소환권 등의 게임 아이템도 선물한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