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4T 진입하고 뭐 하지? 필수 숙제 총정리"

홍수민 기자 2024. 7. 12. 12:0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일 콘텐츠, 주간 콘텐츠, 주간 교환, 수집 요소, 상급 재련 등
- 4티어 콘텐츠 카제로스 전장판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시즌3 '심연의 끝을 마주한 자'가 10일 업데이트됐다. 2020년 8월 12일 시즌2 '꿈꾸지 않는 자들의 낙원' 오픈 후 약 4년 만에 선보이는 신규 시즌이다.

새로운 대륙 스토리 쿠르잔 북부를 열심히 밀고 난 후, "그래서 이제 뭘 해야 하지"라는 고민에 빠진 유저들이 많을 것이다. 주간 콘텐츠 중에서도 로웬과 같이 삭제되거나 변경된 사례가 있어 헷갈리기 쉽다. 

게임톡이 시즌 3 유저를 위한 일일 콘텐츠와 주간 콘텐츠, 주간 교환, 수집 요소 등 알아야 할 정보들을 간단하게 정리했다. 시즌3을 맞이해 혼란스러운 유저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 일일 콘텐츠와 주간 콘텐츠: 0순위는 태초의 섬

- 이제는 배틀 아레나에 가야할 때

가디언 토벌, 일일 에포나 의뢰, 카오스 던전 개념인 쿠르잔 전선은 기본적으로 챙겨야 한다. 계승이 완료되기 전까지는 케누아트 요새를 매일 3회씩 돌자.

계승이 완료된 후에는 이전과 딱히 변하는 게 없다. 4티어 콘텐츠가 된 에픽 레이드 베히모스, 에키드나 하드, 카멘 하드를 돌면 된다. 베히모스 무기 초월이 끝났다면 베히모스 비늘을 에픽 레이드 교환에서 4티어 재련 재료, 보조 재료로 바꿀 수 있다.

주간 콘텐츠 중에서는 태초의 섬을 주목하자. 4티어 재련 재료, 보조 재료, 보석까지 나온다. 순위에 자신이 없다면 5등 정도만 노리는 편이 낫다. 태초의 섬은 고인물이 너무 많아 우승하려다 스트레스만 쌓인다.

 

■ 주간 교환 : 길드선, 싱글 모드 교환부터 챙기자

텀벙게 어업 길드선: 3T 1레벨 보석



홍차와 천칭 길드선: 전투 경험치 물약, 카드 경험치, 3T 재련 재료



영지 상인: 영지 활동 지원 상자, 카드팩, 카드 경험치



시련의 빛 교환: 3T 4레벨, 5레벨 보석



군단장 레이드 교환: 카드 경험치



카제로스 레이드 교환: 야금술, 재봉술



싱글 모드 교환: 전투 경험치 물약, 3T 재련 재료, 야금술, 재봉술, 3T 7레벨 보석



길드 혈석 상점: 경험치 물약, 입장권, 보조 재료



주간 교환은 이전과 비슷하다. 최대 레벨이 확장되고 카드가 추가됐으니 전투 경험치, 카드 경험치 정도를 추가로 챙길 필요가 있다.

이번에 추가된 싱글 모드 교환 상점의 효율이 매우 좋다. 골드를 얼마 받지 않는 1540대 캐릭터라면 싱글 모드 클리어 후 교환 상점에서 집중 성장시킬 캐릭터로 재화를 몰아주는 것이 이득이다. 참고로 원정대 6개 캐릭터 외의 캐릭터도 싱글 모드 클리어 후 클리어 메달 획득이 가능하다. 

싱글 모드 교환에서는 3티어 7레벨 보석 교환이 가능하다. 합성이 불가능한 캐릭터 귀속이긴 하지만, 1540레벨 배럭을 세팅하는 입장에선 보석 부담이 없어 편리하다.

주간 교환은 아니지만, 생활 개편과 함께 기존 일부 생활 재료를 사용할 수 없다. 생활의 재료 교환 NPC에게 가면 기존 생활 재료를 가루로 변환해 현재 생활 재료로 교환할 수 있다. 12일 시세로는 오레하 등급 희귀 재료가 가장 비싸다.

 

■ 신규 수집 요소: 크림스네일의 해도, 모험의 서에 주목

- 신규 수집요소 크림스네일의 해도

크림스네일의 해도는 시즌3에서 새롭게 추가된 해양 관련 수집 요소다. 쿠르잔 남부 퀘스트에서 잠깐 등장했던 해적들의 후일담, 오래된 떡밥 전설 속 대해적 크림스네일에 대한 비화가 담겨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해도 5개가 나와 있다.  각각 쿠르잔 북부 모험의 서, 쿠르잔 북부 필드 보스, 작살아귀 헌팅 길드선이 판매하는 오래된 병 드롭, 작살아귀 헌팅 길드선 교환으로 구할 수 있다. 해도 10개 보상이 깨달음 포인트를 주는 물약이니 미리 모아두는 것을 추천한다.

쿠르잔 북부 모험의 서에도 70% 보상으로 깨달음 포인트 물약이 배치돼 있다. 아직 출시되지 않은 카제로스 레이드 1,2막 때문에 100% 달성은 불가능하지만, 미리 수집해둔다면 편안하게 깨달음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 상급 재련과 계승: 1620이면 계승, 1640이면 귀속만 소모

- 새하얗게 불태운 재료창

갓 1620레벨을 달성한 캐릭터라면 쿠르잔 북부 스토리 클리어 후 계승을 추천한다. 상급 재련을 3티어에서 하는 것이 이득이긴 하나, 쌓인 재료가 많아 당장 상급 재련을 하고 올릴 때의 얘기다. 대부분 4티어 콘텐츠로 빠르게 올라가 4티어 파밍을 하는 선택이 훨씬 이득이다.

1640레벨대의 본캐라면 무기 20, 방어구 10 이후 나머지 상급 재련 여부를 고민하게 된다. 명예의 파편, 찬란한 명예의 돌파석 등 귀속 재료도 한동안 재련하지 않아 넉넉하게 모여 있을텐데, 귀속 재료만 전부 소모하고 상급 재련을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본캐라면 31일 출시될 신규 카제로스 레이드 에기르를 대비해 1680레벨을 맞추기가 최우선 과제다. 이 경우 3티어 상급 재련 재료를 사서 모으는 것보다 4티어 콘텐츠를 하면서 모인 재료로 유물 장비를 일반 재련하는 길이 더 싸게 먹힐 수 있다.

suminh@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