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서관, 기획전시 ‘Respirer: 풍경의 틈새’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도서관이 오는 16일부터 내달 18일까지 부산도서관 2층 전시실에서 기획전시 '레스피레(Respirer): 풍경의 틈새'를 개최한다.
기획전시의 주인공인 박한샘 작가는 지(紙), 필(筆), 묵(墨)이라는 재료를 바탕으로 실경산수(實景山水)를 그려내는 수묵화 작가다.
전시는 휴관일인 월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이번 전시 연계 행사로 작가와의 대화가 오는 13일 오후 2시 부산도서관 지하 1층 혜윰마당에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도서관이 오는 16일부터 내달 18일까지 부산도서관 2층 전시실에서 기획전시 ‘레스피레(Respirer): 풍경의 틈새’를 개최한다.
기획전시의 주인공인 박한샘 작가는 지(紙), 필(筆), 묵(墨)이라는 재료를 바탕으로 실경산수(實景山水)를 그려내는 수묵화 작가다.
박 작가는 전통적인 산수화의 삼원(三遠)에서 벗어나 하나의 시점인 평원(平遠)을 선택해 작업함으로써 실경산수에 새로운 미감을 부여한다. 모필의 섬세하고 독특한 운용과는 상반되게 그의 작업은 배경의 과감한 생략, 그로 인해 과장된 여백이 특징이다.
전시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전시는 휴관일인 월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이번 전시 연계 행사로 작가와의 대화가 오는 13일 오후 2시 부산도서관 지하 1층 혜윰마당에서 진행된다. 이 행사에서는 작품에 대한 설명과 예술에 대한 대담을 들을 수 있다.
참가 신청은 부산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근 "쯔양 녹취록? 내가 구제역 핸드폰 박살내 공개된 것"
- 혜리, 하의실종 착각 일으킨 '초초초미니' 원피스 [엔터포커싱]
- 투썸 아샷추, 최단기간 최다 판매…"출시 2주 만에 30만잔"
- 한동훈, 당대표 선호도 '45%'…2주 전보다 격차 벌려[한국갤럽]
- 10대 여중생 끌고 가려던 '50대'…아동학대 등 구속기소
- HUG, 다주택 임대인 대상 전세보증 추가심사 도입
- '숏단발로 싹뚝'…나나, 옅어진 타투 만큼 살아난 '세계 2위 미모' [엔터포커싱]
- 카라큘라 "구제역은 해명하라…쯔양 관련 전화 건 목적이 무엇인가"
- 부산 역주행 사고로 '10대 배달원' 사망…유족 '사고 후 미조치' 주장
- 안다르, 도쿄 팝업스토어도 성공적…누적 매출 120억원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