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프에선 AI 어렵지 않아요” 동산초, 12일 전교생 대상 'AI와 함께하는 디지털 캠프'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동산초등학교(교장 성인순)는 12일 전교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AI와 함께하는 디지털 캠프'를 운영했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이날 다양한 교구를 활용해 코딩과 프로그래밍 기초를 배우며 SW 활용 역량을 길렀다.
성인순 교장은 "학년에 맞는 다양한 SW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AI에 친숙해지고 논리적 사고와 협력의 중요성을 깨닫는 즐거운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 4차산업혁명과 관련된 진로 체험기회를 더 많이 제공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I가 어렵다고만 생각했는데 직접 체험하니까 너무 재미있어요”
대구동산초등학교(교장 성인순)는 12일 전교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AI와 함께하는 디지털 캠프'를 운영했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이날 다양한 교구를 활용해 코딩과 프로그래밍 기초를 배우며 SW 활용 역량을 길렀다.
이날 학생들이 참여한 프로그램은 '포켓터틀', '카미봇파이', '할로코드', '네오쏘코' 등 주로 흥미를 불러일으킬수 있는 게임형태의 교구들이었다.
성인순 교장은 “학년에 맞는 다양한 SW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AI에 친숙해지고 논리적 사고와 협력의 중요성을 깨닫는 즐거운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 4차산업혁명과 관련된 진로 체험기회를 더 많이 제공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산초등학교는 2024년 디지털기반 교육혁신 선도학교로 선정돼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6학년 전체 학생이 SW미래채움을 통한 SW교육을 진행했다.
대구=정재훈 기자 jhoo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년 최저임금, 1만30원...올해보다 1.7% 인상
- LG디스플레이, 中광저우 LCD 매각 초읽기…CSOT 유리한 고지 오른 듯
- 기아, 하반기 '대어급 신차' 3종 릴레이…압도적 내수 1위 전망
- 바이든, 또 말실수…젤렌스키 소개하며 “푸틴 대통령입니다!”
- 아이폰 교통카드 지원 임박했나…티머니 앱 홍보 이미지 유출
- 웹케시글로벌, 베트남우리은행과 '베트남 전자 금융 서비스' 출시
- 애플, 유럽서 '삼성페이' 허용한다… “EU 과징금 압박에 백기
- 삼성SDI, 성균관대와 '배터리공학과' 신설…2026년 신입생 선발
- 김건희, “韓드라마 본 중학생 30명 공개처형..北 잔혹 현실 보여줘”
- [그린테크 현장을 가다] ③엔에스브이 '방진·방음·내진 선두기업'…해외수출 300만달러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