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2024년 '제청수 상상마당'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는 올해 7월부터 9월까지 매월 넷째 주 토요일 오후 2시 3회차에 걸쳐 '제청수 상상마당'을 제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한다.
제청수는 제주시청소년수련관의 줄임말이다.
한편, 제청수 상상마당은 2022년 스포츠DAY를 시작으로 2023년 자치기구DAY 등 총 5회 1089명의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이 참여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는 올해 7월부터 9월까지 매월 넷째 주 토요일 오후 2시 3회차에 걸쳐 ‘제청수 상상마당’을 제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한다.
제청수는 제주시청소년수련관의 줄임말이다. ‘제청수 상상마당’ 프로그램은 청소년이 원하고 상상하는 것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2022년부터 시작됐다. 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에게 필요한 다양하고 유연한 활동을 개최하는 공간임을 지역사회에 알리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매월 다른 주제로 운영되며, 7월에는 ‘음악 DAY’로 제청수 음악창작소 프로그램을 통한 음악 창작곡 발표 무대, 8월은 ‘뮤지컬 DAY’로 우리동네 마라탕 가게를 통해 창작한 1인극 발표 무대를 준비한다.
9월에는 ‘책과 함께한 DAY’로 ‘책수다’ 동아리 모임을 통해 도서장터, 책쉼터 등 다양한 책 관련 활동과 업사이클링 책갈피 만들기 등 체험 부스를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다. 진행 과정에서 지역 주민이 멘토와 운영을 지원하는 재능기부를 통해 행사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한편, 제청수 상상마당은 2022년 스포츠DAY를 시작으로 2023년 자치기구DAY 등 총 5회 1089명의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이 참여한 바 있다.
김연자 제주시 여성가족과장은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무대를 발굴해 청소년의 자발적인 활동을 유도함으로써 자기 주도성과 창의성 높은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검찰, '쯔양 협박 혐의' 유튜버들 들여다본다…형사3부 배당
- 혜리, 하의실종 착각 일으킨 '초초초미니' 원피스 [엔터포커싱]
- 이근 "쯔양 녹취록? 내가 구제역 핸드폰 박살내 공개된 것"
- 김미려 "어릴 적 성추행 많이 당해…아이에겐 거침없이 성교육"
- 한동훈, 당대표 선호도 '45%'…2주 전보다 격차 벌려[한국갤럽]
- '숏단발로 싹뚝'…나나, 옅어진 타투 만큼 살아난 '세계 2위 미모' [엔터포커싱]
- "이재명 왜 구속 못했나"...여당 당권주자들, 한동훈 총공격
- 급류에 휩쓸렸던 40대 여성 택배기사, 숨진 채 발견
- 잘생김 한가득…엔하이픈 성훈, 프린스의 달콤한 비주얼[엔터포커싱]
- 서경덕 교수 "독도는 일본 땅?" 글로벌 시계 브랜드 지도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