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英 보이그룹, 성장과정 BBC 'TV 시리즈' 공개

강주희 기자 2024. 7. 12. 10: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M엔터테인먼트가 영국에서 첫 공개하는 보이그룹의 성장과정이 BBC TV 시리즈로 공개된다.

하반기 데뷔를 앞두고 보이그룹은 SM과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북미통합법인이 영국 엔터테인먼트 및 TV 프로그램 제작사 문앤백(MOON&BACK)과 손잡고 제작한 5인조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국 기업 M&B 손잡고 6부작 TV 시리즈
K팝 트레이닝 과정 등 아티스트 성장 과정 공개
[서울=뉴시스] 영국 BBC 원과 BBC 아이플레이어에서 방영 예정된 6부작 TV 시리즈 '메이드 인 코리아: 더 케이팝 익스피리언스'(Made in Korea: The K-Pop Experience).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2024.07.1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강주희 기자 = SM엔터테인먼트가 영국에서 첫 공개하는 보이그룹의 성장과정이 BBC TV 시리즈로 공개된다.

SM은 올 여름 BBC 원과 BBC 아이플레이어에서 6부작 TV 시리즈 '메이드 인 코리아: 더 케이팝 익스피리언스'(Made in Korea: The K-Pop Experience)를 방영한다고 12일 밝혔다.

하반기 데뷔를 앞두고 보이그룹은 SM과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북미통합법인이 영국 엔터테인먼트 및 TV 프로그램 제작사 문앤백(MOON&BACK)과 손잡고 제작한 5인조다.

M&B가 영국에서 직접 멤버들을 캐스팅했다. SM은 음악, 안무, 보컬 등 K팝의 노하우를 제공했다.

시리즈는 보이그룹이 100일 동안 서울에서 머물며 K팝 트레이닝을 받고, 아티스트로 성장하는 과정을 그린다. SM의 캐스팅과 트레이닝을 담당하는 부서인 '아티스트 디벨롭먼트 센터'(Artist Development Center)가 훈련 과정에 참여했다.

나이절 홀 M&B 공동 설립자는 "영국 보이 밴드를 결성하고,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K팝 트레이닝 과정을 거쳐 글로벌 무대에 선보이는 것은 세계 최초이자 놓칠 수 없는 방송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zooe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