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윤홍 GS건설 대표 “투명한 신뢰, 끊임없는 혁신으로 미래 완성” 새 비전 발표
GS건설이 새로운 비전과 6개의 핵심가치를 공개했다. 허윤홍 GS건설 대표는 12일 사내게시판 동영상을 통해 ‘투명한 신뢰와 끊임없는 혁신으로 더 안전하고 행복한 삶의 미래를 완성합니다’라는 GS건설의 새 비전을 발표했다. 단순 시공을 넘어 더 나은 세상을 건설하는 건강한 기업이 되겠다는 뜻이라고 GS건설은 밝혔다.
새 비전과 함께 임직원들이 가져야 할 마인드셋과 조직문화의 정체성을 형성하기 위한 새 핵심가치 6개도 공개했다. 목표가치로는 고객지향과 신뢰, 기반가치로는 자율과 책임, 정도경영, 미래지향, 전문성을 각각 선정했다. 기반가치를 통해 고객을 최우선으로 탁월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동시에,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신뢰를 형성해 비즈니스의 성공을 위한 선순환 체계를 구축해 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GS건설의 비전과 핵심가치는 GS건설 구성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만들어졌다. 회사는 지난 몇 달간 외부 전문기관과 협업을 통해 사업 포트폴리오와 조직 역량에 대해 객관적으로 진단하는 과정을 거쳤고, 이를 각 사업부 직책자들과 공유하고 비전 수립 워크샵을 통해 청취된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했다.
앞으로 GS건설은 새로운 비전과 함께 안정적인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리스크 관리체계를 더욱 강화 외형 성장보다는 내실을 다져 회사를 더욱 안정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새로운 비전과 핵심가치가 회사에 안착될 수 있도록 일하는 방식에도 지속적인 변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수평적 조직 문화를 통해 모든 직원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고, 자율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호칭 단일화를 추진한다. 또한, 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해 디지털 기반의 업무 인프라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GS건설은 이러한 변화를 통해 창의성과 협업을 촉진하고, 조직의 유연성을 높여 더욱 안전하고 책임감 있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허윤홍 대표는 “투명한 신뢰와 끊임없는 혁신으로 더 안전하고 행복한 삶의 미래를 완성한다는 새로운 비전을 통해 회사의 궁극적인 존재 이유를 명확히 하고, 모든 이해관계자들로부터 더욱 신뢰받고 사랑받는 회사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