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주', 4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100만 명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제훈과 구교환의 '탈주'가 마침내 100만 관객의 고지를 밟았다.
12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탈주'(감독 이종필)는 전날 5만 7662명의 관객을 사로잡으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지난 3일 스크린에 걸린 '탈주'는 개봉 첫날 10만 명 이상의 관객을 사로잡으며 박스오피스 1위로 기분 좋게 출발했지만 다음 날 '인사이드 아웃2'(감독 켈시 만)에 1위 자리를 내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사이드 아웃2' 2위·'핸섬가이즈' 3위
12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탈주'(감독 이종필)는 전날 5만 7662명의 관객을 사로잡으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그리고 이날 오전 누적 관객 수 100만 9042명을 기록하며 100만 관객을 돌파하는 쾌거를 거뒀다.
지난 3일 스크린에 걸린 '탈주'는 개봉 첫날 10만 명 이상의 관객을 사로잡으며 박스오피스 1위로 기분 좋게 출발했지만 다음 날 '인사이드 아웃2'(감독 켈시 만)에 1위 자리를 내줬다. 이후 '탈주'는 지난 8일 1위 자리를 되찾았고 4일 연속 박스오피스 정상을 지켰고 이에 힘입어 개봉 10일 만에 100만 관객을 기록했다.
작품은 내일을 위한 탈주를 시작한 북한병사 규남(이제훈 분)과 오늘을 지키기 위해 규남을 쫓는 보위부 장교 현상의 목숨 건 추격전을 그린다.
'인사이드 아웃2'는 5만 997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2위를 기록했다. 누적 관객 수는 715만 2739명으로 '엘리멘탈'의 최종 스코어 724만 명을 뛰어넘고 픽사 애니메이션 흥행 1위에 오를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9년 만에 돌아온 '인사이드 아웃2'는 13살이 된 라일리의 머릿속 감정 컨트롤 본부에 불안 당황 따분 부럽의 낯선 감정들이 새롭게 등장하면서 평화롭던 일상이 깨지고 다시 시작된 위기와 모험을 다룬 애니메이션 영화다. 신선한 세계관과 귀여운 감정 캐릭터로 전 세대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핸섬가이즈'(감독 남동협)는 3만 3773명으로 3위를, '하이재킹'(감독 김성한)은 2만 2797명으로 4위를,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새로운 시대의 문'(감독 야마모토 켄)은 6421명으로 5위를 기록했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장FACT] "평화가 경제" 대선후보 시절 슬로건 소환한 이재명 (영상)
- 스마트반지에 담긴 혁신은?…베일 벗은 삼성전자 '갤럭시링' 껴보니
- 너도 나도 급발진 불안…시청역 사고에 페달 블랙박스 '불티'
- '페달 오조작' 논란 확산…커지는 방지장치 도입 목소리
- [의대증원 파장] 정부 "수련병원, 15일까지 전공의 사직 처리"
- 7월 아파트분양전망지수 0.4p↑…'신생아 특례대출' 효과 있네
- [인터뷰] "제 마음속 대통령은 이재명"…최고위원 도전하는 '李의 입'
- 임영웅, 역시 히어로…성공적인 배우 데뷔 'In October'[TF초점]
- [요줌사람] '급발진? 침수차?' 임기상이 말하는 '차의 모든 것' (영상)
- '주택 임대 무기계약' 獨·日선 일반적…차이는 '정당사유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