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는 일본 땅?…글로벌 시계 앱 지도 논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스포츠 시계 브랜드 순토(Suunto)의 앱 지도에서 독도가 일본 영토로 돼 있어 논란이 일고 있다.
12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에 따르면 현재 앱 지도에서는 독도 표기를 일본 오키 제도와 같은 표기인 'SHIMANE'(시마네현)으로 하고 있다.
아울러 서 교수는 "향후에도 세계적인 기업 브랜드의 독도 및 동해 표기 오류를 찾아내고 이를 시정하는 '글로벌 캠페인'을 여러분들과 함께 꾸준히 펼쳐 나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글로벌 스포츠 시계 브랜드 순토(Suunto)의 앱 지도에서 독도가 일본 영토로 돼 있어 논란이 일고 있다.
12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에 따르면 현재 앱 지도에서는 독도 표기를 일본 오키 제도와 같은 표기인 ‘SHIMANE’(시마네현)으로 하고 있다.
서 교수는 “많은 누리꾼이 제보를 해 줘서 알게 됐고 잘못된 표기를 확인 후 즉각 항의 메일을 보냈다”고 밝혔다.
또한 서 교수는 독도에 관한 영상을 함께 첨부면서 “전 세계인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구글 지도 및 아이폰 지도에서 독도에 관한 올바른 표기가 이뤄지지 않고 있는 점도 큰 문제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서 교수는 “향후에도 세계적인 기업 브랜드의 독도 및 동해 표기 오류를 찾아내고 이를 시정하는 ‘글로벌 캠페인’을 여러분들과 함께 꾸준히 펼쳐 나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김민정 (a2030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만30원 확정" 내년 최저임금 1만원 돌파…월 209만6270원(종합)
- 이근 “내가 구제역 핸드폰 박살내, 쯔양 녹취록 유출”
- "새벽배송 말렸는데" 40대 여성 결국...익산 실종 대학생 '불빛'
- 과외 女교사는 왜 남학생을 죽였나…“관계 들키면 안돼” [그해 오늘]
- 조국 "가발은 죄 아냐"… 한동훈 토론회 사진 올렸다 '빛삭'
- “정떨어진다”... 사과에도 홍명보 향한 싸늘한 팬심
- 직원 실수 넘어갔더니, 운명이 바뀌었다.. '21억 당첨'
- 테슬라 8.4% 급락…"로보택시 출시 일정 8월→10월 연기"(종합)
- [단독]韓 3대 연기금·KIC 해외투자 800조 육박...‘세금폭탄’ 공동대응
- “너 죽는다 오지마!” 목만 내민 엄마의 절규…아들은 오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