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웹한글 '기안기 V2.0',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GS인증 1등급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글과컴퓨터(030520)는 자사 제품인 웹한글 '기안기 V2.0'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한컴의 웹한글 기안기는 HTML5를 지원하는 웹브라우저에서 문서를 읽고 편집할 수 있도록 한 도구다.
김연수 한컴 대표는 "한컴 웹한글 기안기는 2018년 출시 이후 300곳이 넘는 교육기관, 금융사, 기업 등이 선택한 제품"이라며 "성능과 호환성 등이 뛰어나 공공 시장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융사 등 300개 넘는 기업에서 사용
한글과컴퓨터(030520)는 자사 제품인 웹한글 ‘기안기 V2.0’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국가 품질 인증 제도인 GS 인증은 국제 표준을 토대로 소프트웨어의 품질과 기능을 검증해 부여한다. 평가 신뢰도가 높아 기업과 정부간 거래(B2G)·기업 간 거래(B2B) 시장에서 소프트웨어를 도입할 때 중요한 지표로 작용한다.
한컴의 웹한글 기안기는 HTML5를 지원하는 웹브라우저에서 문서를 읽고 편집할 수 있도록 한 도구다. 한컴오피스 ‘한글’과 유사한 사용자 경험(UX)·사용자 인터페이스(UI)로, 별도 교육 없이도 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HWP·HWPX·PDF 등 다양한 파일 형식을 지원한다.
올해 선보인 웹한글 기안기 V2.0은 크롬·엣지·웨일 등 다양한 웹브라우저를 지원해 사용성을 더욱 높였다. 안드로이드와 애플 운영체제의 태블릿에서도 편집할 수 있다. 또한 한글 최신 버전을 적용해 문서 호환성을 강화했다. 이 외에도 스타일 기능도 보강해 자주 사용하는 글자나 문단 모양을 미리 정해 놓고 필요할 때 그 스타일을 선택해 한꺼번에 바꾸거나 다양한 스타일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김연수 한컴 대표는 “한컴 웹한글 기안기는 2018년 출시 이후 300곳이 넘는 교육기관, 금융사, 기업 등이 선택한 제품”이라며 “성능과 호환성 등이 뛰어나 공공 시장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양지혜 기자 hoj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세돌 “AI 출현 후 창의성에 대한 경외심 사라져”
- '장타 루키' 이동은, 9언더 강렬한 출발
- 트럼프 막내아들 배런, 유세 거들며 정치무대 데뷔
- '손흥민·황희찬 죽이겠다' 섬뜩한 '살인 예고글'…경찰, 내사 전격 착수
- 쯔양 '전 남친 '불법촬영' 협박에 술집서 일하기도…40억 뜯겨' 눈물 고백
- 버즈 민경훈, 11월 새신랑 된다…“예비신부는 방송계 종사자”
- 미국 여행 '필수템' 사왔는데…캐리어에 자물쇠가 '철컥' 직원에 불려 간 이유는
- '아침에 일어날 때 저들 생각이 나지 않았으면'…친형 재판 출석한 박수홍
- '무료배달' 경쟁 탓?…배달의민족, 중개수수료 3%P 올린다
- [영상] '브레이크 밟았는데 먹통이었다'…페달 블랙박스 속 그가 밟은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