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급이 온다!' 음바페 입단식 앞둔 레알 마비...역대급 유니폼 판매량+티켓예매 10만명 대기

김아인 기자 2024. 7. 12. 08: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킬리안 음바페의 레알 마드리드 입단식을 앞두고 벌써부터 많은 팬들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레알은 "2024-25시즌을 앞두고 레알 일부 선수들의 등번호가 변경된다. 음바페는 9번을 입을 것이다. 음바페를 포함한 모든 유니폼은 내일부터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매장과 모든 공식 레알 판매 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다"고 발표하면서 음바페의 등번호가 9번임을 확정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스포츠 바이블. 킬리안 음바페의 레알 마드리드 입단식을 앞두고 벌써부터 많은 팬들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포포투=김아인]


킬리안 음바페의 레알 마드리드 입단식을 앞두고 벌써부터 많은 팬들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레알은 지난 10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 시즌 등번호가 변경되는 선수들을 공지했다. 레알은 “2024-25시즌을 앞두고 레알 일부 선수들의 등번호가 변경된다. 음바페는 9번을 입을 것이다. 음바페를 포함한 모든 유니폼은 내일부터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매장과 모든 공식 레알 판매 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다”고 발표하면서 음바페의 등번호가 9번임을 확정했다.


레알의 전설적인 인물들이 입었던 등번호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2009-10시즌 입단 당시 9번을 달고 데뷔하기도 했었다. 카림 벤제마가 팀을 떠난 뒤 한동안 9번의 주인은 공석이었다. 평소 음바페는 10번을 선호하지만, 루카 모드리치가 이미 10번을 달고 있었다. 이에 유럽 축구 전문가 파브리시오 로마노 기자에 따르면, 음바페가 모드리치에게 존중을 표하며 그의 등번호를 요구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프랑스가 유로 2024 준결승에서 탈락한 후, 레알은 곧바로 음바페의 입단식을 준비했다. 레알은 “16일에 음바페의 입단식을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경기장에서 열 예정이다. 앞서 플로렌티노 페레스 회장이 음바페를 맞이하면서 서명식을 가질 예정이다. 발표가 끝나면 음바페는 미디어 앞에 설 예정이다”고 전달했다.


사진=게티이미지. 킬리안 음바페의 레알 마드리드 입단식을 앞두고 벌써부터 많은 팬들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진=스포츠 바이블. 킬리안 음바페의 레알 마드리드 입단식을 앞두고 벌써부터 많은 팬들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음바페의 입단에 벌써부터 레알 팬들은 많은 기대감을 보이고 있다. 레알 소식을 전하는 '마드리드 엑스트라'는 “이미 1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음바페의 입단식 티켓을 구매하기 위해 대기 중이다”고 언급했다.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스타디움은 85,000만 명이 입장 가능하다. 영국 '스포츠 바이블'에 따르면, 이번 입단식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입단식과 비슷한 규모가 될 것으로 보이며, 2009년의 기록을 넘어설 수도 있다고 전했다.


음바페의 유니폼 역시 불티나게 팔리는 모양새다. 스페인 '마르카'는 11일 “음바페의 유니폼 판매가 시작된지 첫날인데 레알이 몇 달 동안 계획했던 것보다 더 많이 팔리고 있다. 클럽의 온라인 스토어가 마비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고, 해당 컬렉션의 배송이 지연될 수 있음을 경고하는 안내창이 이미 나오고 있다. 현재 높은 수요로 인해 음바페 유니폼은 배송 방법에 관계없이 최대 4-6주 추가 배송 지연이 있을 수 있다”고 보도했다.


사진=로마노 SNS. 킬리안 음바페의 레알 마드리드 입단식을 앞두고 벌써부터 많은 팬들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아인 기자 iny421@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