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이 선수]근대5종 '최초 메달' 전웅태, 시상대 더 높은 곳을 노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2021년 도쿄에서 한국 근대5종 사상 첫 올림픽 메달을 획득하며 새로운 역사를 썼던 전웅태가 이번엔 최초 금메달에 도전한다.
2016 리우데자네이루, 2020 도쿄에 이어 벌써 세 번째 올림픽에 나서는 대한민국 근대5종 베테랑이자 에이스 전웅태는 이번엔 시상대 더 높은 곳을 바라보고 있다.
그렇게 도쿄올림픽에서 '금메달보다 값진 동메달'을 획득했던 전웅태는 메달만큼이나 소원했던 근대5종 알리기에도 성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문채현 기자 = 지난 2021년 도쿄에서 한국 근대5종 사상 첫 올림픽 메달을 획득하며 새로운 역사를 썼던 전웅태가 이번엔 최초 금메달에 도전한다.
2016 리우데자네이루, 2020 도쿄에 이어 벌써 세 번째 올림픽에 나서는 대한민국 근대5종 베테랑이자 에이스 전웅태는 이번엔 시상대 더 높은 곳을 바라보고 있다.
도쿄올림픽 당시 전웅태의 동메달을 사람들은 '깜짝 메달'이라 일컬었지만, 당시에도 그는 이미 세계적인 선수였다.
전웅태는 2018년 5월 국제근대5종경기연맹(UIPM) 월드컵 3차 대회 우승 이후, 그해 월드컵 파이널에서도 준우승을 달성하며 세계랭킹 1위에도 올랐다.
같은 해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도 금메달을 획득하면서 도쿄올림픽 첫 메달을 위해 내공을 쌓아갔다.
그렇게 도쿄올림픽에서 '금메달보다 값진 동메달'을 획득했던 전웅태는 메달만큼이나 소원했던 근대5종 알리기에도 성공했다.
올림픽 폐막식에서 선수단을 대표해 기수로 나선 것은 물론, 이제는 든든한 후원사도 생겼다.
그리고 전웅태는 많은 이들의 기대와 지원에 보답하며 지난 3년간 꾸준히 성장했다.
2022년 UIPM 월드컵 3차 대회에서 역대 최고 총점 신기록(1537점)을 세우며 금메달을 차지했고, 같은 해 월드컵 파이널 개인전에서도 우승을 달성했다.
지난해 세계선수권대회에서는 김선우와 함께 혼성 계주 은메달을, 정진화, 이지훈과 함께 남자 단체전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곧바로 이어진 항저우 아시안게임 개인전에선 대역전 드라마를 연출하며 대회 2연패를 달성함과 동시에 남자 단체전에서도 1위에 오르며 대회 2관왕을 달성했다.
아시안게임 근대5종 사상 한 선수가 개인전 2연패는 물론 두 차례 우승을 달성한 것조차 전웅태가 역대 처음이다.
지난달 열린 세계선수권대회에서 5년 만에 개인전 동메달을 획득한 전웅태는 2회 연속 올림픽 메달, 그리고 파리 시상대 더 높은 곳까지 바라보고 있다.
현재 세계랭킹 2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전웅태는 이번 파리올림픽에선 서창완(세계랭킹 8위)과 함께 선의의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여자부에 나서는 성승민(세계랭킹 1위)과 김선우(세계랭킹 10위)와 함께 남녀 동반 메달도 노린다.
도쿄올림픽 직전 비인기종목의 설움을 토로하던 전웅태를 이제는 모두가 주목하고 있다.
3년 전 "조금 더 발전한 전웅태가 돼서 금메달, 은메달을 목표로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던 그가 목표를 이룰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웅태는 다음 달 8일 노스 파리 아레나에서 열리는 남자 펜싱 랭킹 라운드를 시작으로 파리올림픽 경기에 나선다. 메달 획득 여부는 8월11일에 결정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dal@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