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예리&김동재 첫 경기 승리, 산뜻한 출발 [윔블던 U14]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예리(서울시테니스협회)와 김동재(군위중)가 2024 윔블던 14세 이하부 서전을 승리로 장식했다.
11일(현지시간) 두 경기가 예정됐던 홍예리는 2차전 세트스코어 1-1 상황, 3세트에서 우천으로 경기가 중단되며 12일 순연 경기로 진행된다.
이 경기를 포함해 홍예리와 김동재는 12일 각각 두 경기씩 치른다.
김동재는 이번이 처음, 홍예리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윔블던 14세부 출전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예리(서울시테니스협회)와 김동재(군위중)가 2024 윔블던 14세 이하부 서전을 승리로 장식했다. 11일(현지시간) 두 경기가 예정됐던 홍예리는 2차전 세트스코어 1-1 상황, 3세트에서 우천으로 경기가 중단되며 12일 순연 경기로 진행된다. 이 경기를 포함해 홍예리와 김동재는 12일 각각 두 경기씩 치른다.
홍예리와 김동재는 지난 4월, ITF 아시아 14세이하 챔피언십에서 우수 선수로 선정되며 이번 윔블던 초청권을 손에 넣었다. 김동재는 이번이 처음, 홍예리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윔블던 14세부 출전이다.
홍예리는 1차전에서 하니야 민하스(사우디아라비아)를 1시간 10분 만에 6-4 6-1로 제압했다. 경기는 쉽게 이긴 것으로 보이나 윔블던 공식 기록에 따르면 홍예리는 에이스 없이 5개의 더블폴트를 기록했고. 첫서브 성공율은 53%에 그쳤다.
이어진 조이스 젱(캐나다)과의 2차전에서는 6-7(3) 6-4 [7-7] 상황에서 우천으로 경기가 중단됐다. 이번 윔블던 14세 이하부 경기는 1-1 세트올시, 3세트는 10포인트 타이브레이크로 진행된다. 12일 재개되는 경기는 3포인트를 먼저 내는 선수가 승리한다.
김동재는 요한 나겔-헤이어(독일)를 1시간 3분 만에 6-3 6-2로 제압했다. 대회 공식 사이트에 따르면 김동재의 첫서브 정확도는 49%에 그쳤으나 21개의 위너를 적중시키며 그라운드 스트로크 대결에서 나겔-헤이어를 압도했다.
12일에는 김동재가 에릭 로리머(영국)을 상대로 7번코트에서 먼저 경기를 치른다. 이후 홍예리가 바로 같은 코트에서 11일 순연 경기를 진행한다.
오후에는 홍예리가 케이시자 베르지나(라트비아)를, 김동재는 치홍진(중국)을 상대한다.
<홍예리 1차전 경기 기록 @ 윔블던 홈페이지>
<홍예리 2차전 상황 (출처=홍예리 SNS)>
<김동재 1차전 경기 기록 @ 윔블던 홈페이지>
글= 박성진 기자(alfonso@mediawill.com)
[기사제보 tennis@tennis.co.kr]
▶테니스코리아 구독하면 윌슨 테니스화 증정
▶테니스 기술 단행본 3권 세트 특가 구매
#종합기술 단행본 <테니스 체크인>
Copyright © 테니스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