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만 남았다' 맨유 드디어 마르시알 대안 찾았다, 네덜란드 국대-볼로냐 공격수 지르크제이 5년 계약 합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앞으로 며칠 안에 '오피셜' 발표가 나올 듯 하다.
볼로냐에서 활약 중이 네덜란드 국가대표 장신 공격수 조슈아 지르크제이(23)와의 합의를 마쳤다.
지르크제이는 지난 시즌 볼로냐에서 리그 34경기에 출전해 12골-7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간판 공격수로 확실한 입지를 구축했다.
이제 지르크제이가 정상적으로 메디컬테스트를 마치고 맨유 유니폼을 입으면, 지난해 여름에 팀에 합류한 라스무스 회이룬과 함께 팀내 주전 공격수 경쟁을 펼칠 전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원만 기자] 앞으로 며칠 안에 '오피셜' 발표가 나올 듯 하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드디어 새로운 공격 옵션을 장착했다. 볼로냐에서 활약 중이 네덜란드 국가대표 장신 공격수 조슈아 지르크제이(23)와의 합의를 마쳤다. 메디컬 테스트만 거치면 맨유 입단이 사실상 확정된다.
영국 매체 기브미스포츠는 11일(한국시각) '지르크제이가 맨유와 5년 계약에 합의했다. 수일 내에 올드 트래포드에서 메디컬 테스트를 마칠 예정'이라고 전했다. 9년 만에 맨유를 떠나는 안토니 마르시알의 빈자리를 확실히 메울 수 있는 최적의 옵션을 찾아냈다고 볼 수 있다.
특히 지르크제이는 유로2024에 네덜란드 대표팀 소속으로 참가해 팀을 4강으로 이끄는 데 큰 역할을 했다.
1m93의 장신 공격수인 지르크제이는 큰 키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드리블 능력 및 플레이메이킹 능력을 지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물론 골 생산능력도 뛰어나다. 지난 시즌 볼로냐에서 본격적으로 기량을 꽃피웠다. 유로2024에서도 로날드 쿠만 감독의 지휘아래 자기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이런 지르크제이에 관해 맨유는 꾸준히 관심을 보여왔다. 특히 네덜란드가 11일 잉글랜드와의 준결승에서 1대2로 지면서 유로2024 대회의 여정을 마무리하자마자 지르크제이에 대한 영입작업을 서둘렀다. 토크스포츠의 보도에 따르면 맨유는 이미 지르크제이와 개인 조건합의를 마쳤다. 2029년까지 4년 계약에 합의했다.
또한 맨유는 지르크제이를 데려오기 위해 볼로냐에 3400만파운드의 바이아웃 금액도 지불하기로 했다. 앞으로 며칠 안에 메디컬테스트를 마치고 공식 입단이 발표될 전망이다.
맨유는 최전방 공격수 자원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다. 마르시알이 팀을 떠났고, 메이슨 그린우드도 마르세이유행을 눈앞에 두고 있다. 공격 자원이 현저히 부족해진 상황이다. 때문에 여름이적시장에서 공격수 영입을 최우선과제로 삼았다.
이제 지르크제이가 정상적으로 메디컬테스트를 마치고 맨유 유니폼을 입으면, 지난해 여름에 팀에 합류한 라스무스 회이룬과 함께 팀내 주전 공격수 경쟁을 펼칠 전망이다. 두 명 모두 멀티포지션 소화능력이 강점이라 전체적으로 맨유의 팀 컬러를 공격적으로 바꿔줄 만 하다.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 소원은” 박수홍, 얼마나 원통했으면..친형 앞에 두고 한 말
- “뭔가 난도질 당하는 느낌, 이젠 나는 없다” 홍명보 감독의 한국 축구, 아쉽게 막내린 울산의 시간
- 한혜진·이혜성 공개 열애 전현무 “립스틱 맛 다 기억나” 깜짝 고백 (독…
- 정준영 佛 클럽 영상 공개..외국女 껴안고 진한 스킨십 ‘충격’
- [SC이슈]쯔양, 매번 팔뚝에 멍 있었네…'폭행→업소 강제 착취' 전남친…
- 故 송재림, 사망 전 인터뷰서 전한 메시지..“현실서 벗어날 수 없는 사…
- 故 김수미 이어 며느리 서효림도…출연료 미지급 고통 "1억 못 받았다"[…
- "이정도면 건강검진 필수"…신주아, 극단적 뼈마름 몸매에 팬들도 "병원가…
- 선우은숙 "유영재, 친언니 강제추행 후 내가 알면 안된다고...녹취 듣고…
- 안재욱, 까칠한 호텔 회장 된다...과부된 엄지원과 로맨스('독수리 오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