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7월 말까지 '재산세 납부' 잊지 마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포항시는 올해 주택 및 건축물에 대한 7월 정기분 재산세 514억 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재산세 납세의무자는 매년 6월 1일 현재 주택, 건축물, 선박 등의 소유자로, 주택분의 경우 재산세액이 20만 원 이하인 납세자에게 7월에 한 번 부과되며, 20만 원 초과 시에는 7월과 9월 각각 절반씩 부과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북 포항시는 올해 주택 및 건축물에 대한 7월 정기분 재산세 514억 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재산세 납세의무자는 매년 6월 1일 현재 주택, 건축물, 선박 등의 소유자로, 주택분의 경우 재산세액이 20만 원 이하인 납세자에게 7월에 한 번 부과되며, 20만 원 초과 시에는 7월과 9월 각각 절반씩 부과된다.
올해 포항시의 주택분 재산세는 220억 원으로 전년 대비 5.3% 증가했으며, 이는 포항시에 건설 중인 대규모 공동주택이 준공된 것이 주요 원인으로 파악된다.
고지서는 이달 중순 우편으로 발송되며, 전자고지 신청자는 전자우편 또는 모바일 앱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재산세 납부 기한은 오는 31일이며, 은행이나 세무과를 방문하지 않더라도 인터넷 납부 사이트인 위택스, 스마트폰 앱 모바일 위택스, ARS, 가상계좌 이체, 전국 모든 금융기관(ATM) 등을 이용해 납부할 수 있다.
조현미 재정관리과장은 "납부기한이 지나면 3%의 납부지연가산세가 추가로 부과되므로 마감일 이전에 꼭 납부해 주시길 바란다"며 "납부 마감일에는 금융기관 혼잡, 위택스 접속 오류 등으로 불편이 발생할 수 있으니 꼭 사전에 납부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남 한복판 비비탄 난사, 범인 잡혀…20대 3명 자택서 검거
- '숏단발로 싹뚝'…나나, 옅어진 타투 만큼 살아난 '세계 2위 미모' [엔터포커싱]
- "50억 시댁 유산, 장남에게 다 준다는데 이게 맞나요?"
- 검찰, '쯔양 협박 혐의' 유튜버들 들여다본다…형사3부 배당
- 시프트업 상장 첫날 40%↑…게임사 시총 3위 안착
- "폴더블과 AI의 결합"…삼성, 더 얇고 가벼워진 '갤Z 플립·폴드6' 공개
- 김미려 "어릴 적 성추행 많이 당해…아이에겐 거침없이 성교육"
- "이제 보니 온 팔에 멍이네" 쯔양 과거 영상들 재조명
- 위메프 "정산금 지연은 시스템 문제…12일까지 정상 지급"
- "돈 내야 스포츠 본다?…유료방송 독점 중계권, 헌법 가치와 충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