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단신] 청주시, 사거리·지하차도 7곳 명칭 부여 외
[KBS 청주]청주시가 교차로 5곳과 지하차도 2곳에 공식 명칭을 부여합니다.
청주시 외북동 336번지 교차로는 '외북사거리'로, 강서동 194-4번지 교차로는 '강서나들목사거리'로, 율량동의 지하차도 2곳은 각각 '상리·율량지하차도' 등으로 지정됩니다.
7곳에 대한 명칭 제정안은 충청북도 지명위원회를 거쳐 국토교통부 고시로 확정됩니다.
음성군-더본코리아 상생 발전 협약
음성군과 요리연구가 백종원 대표의 더본코리아가 오늘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 발전 협약을 했습니다.
이들은 더본외식산업개발원 음성센터 유치와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메뉴 개발, 외식 창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전통시장 활성화 등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더본코리아의 전통시장 살리기 프로젝트 이후 1년간 충남 예산시장에 370만 명이 다녀가는 등 지역 활성화 성공 사례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보은군, 보존 부적합 재산 매각
보은군이 사유지에 둘러싸여 관리하기 힘들거나 활용 가치가 적은 군 소유 땅과 건물 매각을 추진합니다.
보은군은 매각 요구가 큰 군유 재산에 대해 현장 조사 등을 거쳐 보존 가치에 따라 처분 여부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군유지 등으로 재산권 행사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은 이달 말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군유 재산 매각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충주 인증시설 운동시 최대 4만 원 적립
충주시 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시설에서 일정 시간 운동하면 한 해에 최대 4만 원의 적립금을 받게 됩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침수된 마을에서 어머니 구한 아들 “죽는다 오지 말라던 어머니” [이런뉴스]
- 엄마는 출국·아빠는 연락두절…3살 아이는 어디로?
- 역대급 물난리 난 날에…대구시는 물놀이장 개장
- 이래도 ‘감독 차출’ 규정 안 바꿀 겁니까
- ‘무자본 갭투자’로 300억원대 전세사기…총책은 따로 있었다
- 폭력·협박 피해 밝힌 유튜버 쯔양 “가해자 주변인에도 2억 줘” [지금뉴스]
- ‘시총 130조’ 숙박 플랫폼의 배신…침대 엿봤는데도 나몰라라? [현장영상]
- “제 차엔 페달 블랙박스 달겠다”…국토부, 오늘 제조사와 회의 [이런뉴스]
- “얼굴 때리고 발로 차고”…황철순, 여친 폭행 ‘징역 1년·법정 구속’ [지금뉴스]
- 우루과이 누녜스 관중석서 난투극 “가족 지키기 위해” [이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