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연내 빅스비 업그레이드···자체 LLM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005930)가 자체 대형언어모델(LLM)을 활용해 인공지능(AI) 음성비서 '빅스비'를 연내 고도화한다.
11일 미국 CNBC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자체 LLM을 기반으로 다양한 생성형 AI 기능을 지원하는 빅스비 업그레이드 버전을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구글이 '구글 어시스턴트'에 생성형 AI '제미나이'를 탑재했고 애플도 아이폰 음성 비서 '시리'를 자체 AI와 오픈AI 협업을 통해 고도화할 방침인 가운데 삼성전자도 대응을 서두르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005930)가 자체 대형언어모델(LLM)을 활용해 인공지능(AI) 음성비서 ‘빅스비’를 연내 고도화한다.
11일 미국 CNBC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자체 LLM을 기반으로 다양한 생성형 AI 기능을 지원하는 빅스비 업그레이드 버전을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앞서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도 이 같은 계획을 언급한 바 있다.
구글이 ‘구글 어시스턴트’에 생성형 AI ‘제미나이’를 탑재했고 애플도 아이폰 음성 비서 ‘시리’를 자체 AI와 오픈AI 협업을 통해 고도화할 방침인 가운데 삼성전자도 대응을 서두르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오픈AI도 음성과 비전(시각정보) 데이터까지 처리가 가능한 ‘GPT4o’를 공개했다.
기존 빅스비는 갤럭시 스마트폰 자체의 기능을 실행하는 수준에 그쳤지만 LLM 도입을 통해 챗GPT처럼 더 능동적인 대화가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이와 함께 갤럭시 스마트폰에 제미나이를 지원하는 구글과의 협업도 지속 추진할 방침이다.
김윤수 기자 sookim@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쯔양 '전 남친 '불법촬영' 협박에 술집서 일하기도…40억 뜯겨' 눈물 고백
- 버즈 민경훈, 11월 새신랑 된다…“예비신부는 방송계 종사자”
- 미국 여행 '필수템' 사왔는데…캐리어에 자물쇠가 '철컥' 직원에 불려 간 이유는
- '아침에 일어날 때 저들 생각이 나지 않았으면'…친형 재판 출석한 박수홍
- '무료배달' 경쟁 탓?…배달의민족, 중개수수료 3%P 올린다
- [영상] '브레이크 밟았는데 먹통이었다'…페달 블랙박스 속 그가 밟은 것은
- '유승준, 악플러 됐냐'…'공부 못하고 가진거 없으면 딸배나' 충격적 악플 달았다?
- 제니, 스태프 얼굴에 담배연기 '후' 일파만파…'비매너' vs '여자는 담배 피우면 안 되나'
- ‘먹방 유튜버’ 쯔양, 2억 기부…고액 후원자 모임인 ‘이 클럽’ 회원도 됐다
- “거지들”…강형욱, ‘개훌륭’ 불명예 하차에 밝힌 심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