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1 울산, ‘대표팀 사령탑’ 홍명보 감독과 계약 해지…동행 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로축구 K리그1 울산HD가 홍명보 감독과 상호 합의로 계약 해지했습니다.
울산 구단은 오늘 "홍명보 감독과 상호 계약해지 하고 이경수 수석코치를 감독 대행으로 선임했다."고 밝혔습니다.
울산은 당분간 이경수 수석코치를 감독 대행으로 선임해 리그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숭실대 감독과 2019 나폴리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표팀 사령탑을 맡았던 이경수 '감독 대행'은 수원 삼성 수석 코치와 스카우트로 활동하다 지난해부터 울산 수석 코치를 맡아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로축구 K리그1 울산HD가 홍명보 감독과 상호 합의로 계약 해지했습니다.
울산 구단은 오늘 “홍명보 감독과 상호 계약해지 하고 이경수 수석코치를 감독 대행으로 선임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홍명보 감독은 어제 열린 광주와의 홈경기가 울산 감독으로서의 마지막 경기로 마무리하게 됐습니다.
지난 2020년 12월 울산의 11대 감독으로 선임된 홍명보 감독은 2022년 울산의 17년 만에 리그 우승으로 이끌며 지도력을 인정받았고 지난해에는 창단 첫 두 시즌 연속 리그 정상 등극을 만들어 K리그를 대표하는 감독으로 평가받았습니다.
그러나 지난 7일 대한축구협회의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내정돼 팬들의 거센 비난을 받았고 울산의 최고 성적을 이끌고도 불명예로 지휘봉을 내려놓게 됐습니다.
울산은 당분간 이경수 수석코치를 감독 대행으로 선임해 리그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숭실대 감독과 2019 나폴리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표팀 사령탑을 맡았던 이경수 ‘감독 대행’은 수원 삼성 수석 코치와 스카우트로 활동하다 지난해부터 울산 수석 코치를 맡아왔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박주미 기자 (jjum@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침수된 마을에서 어머니 구한 아들 “죽는다 오지 말라던 어머니” [이런뉴스]
- 엄마는 출국·아빠는 연락두절…3살 아이는 어디로?
- 역대급 물난리 난 날에…대구시는 물놀이장 개장
- 이래도 ‘감독 차출’ 규정 안 바꿀 겁니까
- ‘무자본 갭투자’로 300억원대 전세사기…총책은 따로 있었다
- 폭력·협박 피해 밝힌 유튜버 쯔양 “가해자 주변인에도 2억 줘” [지금뉴스]
- ‘시총 130조’ 숙박 플랫폼의 배신…침대 엿봤는데도 나몰라라? [현장영상]
- “제 차엔 페달 블랙박스 달겠다”…국토부, 오늘 제조사와 회의 [이런뉴스]
- “얼굴 때리고 발로 차고”…황철순, 여친 폭행 ‘징역 1년·법정 구속’ [지금뉴스]
- 우루과이 누녜스 관중석서 난투극 “가족 지키기 위해” [이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