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ASM 코리아에 "반도체 인재양성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화성시는 11일 정명근 화성시장이 세계적인 반도체 장비 기업 ASM 코리아 이영석 신임 대표와 Seraphina SENG(ASM 대외총괄담당) 등을 만나 화성시 반도체 산업 경쟁력 제고와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정 시장은 글로벌 반도체 기업의 수장으로 취임한 이 대표에게 "화성시 반도체 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전 대표 체제에서 이어오던 파트너십이 더욱 공고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화성=조수현 기자] 경기 화성시는 11일 정명근 화성시장이 세계적인 반도체 장비 기업 ASM 코리아 이영석 신임 대표와 Seraphina SENG(ASM 대외총괄담당) 등을 만나 화성시 반도체 산업 경쟁력 제고와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정 시장은 글로벌 반도체 기업의 수장으로 취임한 이 대표에게 "화성시 반도체 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전 대표 체제에서 이어오던 파트너십이 더욱 공고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고등학생과 대학생 대상 첨단산업 현장 시찰과 국제 교류 등 글로벌 인재 양성 프로그램 협력에 감사드린다"면서 "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서는 우수한 인력 확보가 필수인 만큼 관내 대학과 연계한 기업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 개발·운영을 검토해달라"고 요청했다.
정 시장은 "AI 반도체 수요 증가 등으로 제조와 연구시설 확충이 필요한 경우 화성시가 ASM의 글로벌 생산거점이 될 수 있게 부탁드린다"며 "정부가 추진 중인 국내 첨단반도체기술센터(한국형 IMEC) 유치에 힘을 보태주길 바란다"고도 했다.
이영석 대표는 "시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제2제조연구혁신센터’ 건립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것에 감사하다"며 "화성시의 글로벌 반도체 핵심도시 도약과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장FACT] "평화가 경제" 대선후보 시절 슬로건 소환한 이재명 (영상)
- 스마트반지에 담긴 혁신은?…베일 벗은 삼성전자 '갤럭시링' 껴보니
- 너도 나도 급발진 불안…시청역 사고에 페달 블랙박스 '불티'
- '페달 오조작' 논란 확산…커지는 방지장치 도입 목소리
- [의대증원 파장] 정부 "수련병원, 15일까지 전공의 사직 처리"
- 7월 아파트분양전망지수 0.4p↑…'신생아 특례대출' 효과 있네
- [인터뷰] "제 마음속 대통령은 이재명"…최고위원 도전하는 '李의 입'
- 임영웅, 역시 히어로…성공적인 배우 데뷔 'In October'[TF초점]
- [요줌사람] '급발진? 침수차?' 임기상이 말하는 '차의 모든 것' (영상)
- '주택 임대 무기계약' 獨·日선 일반적…차이는 '정당사유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