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빠른 템포' RPG '호연' 3개국 출격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씨소프트가 스위칭 역할수행게임(RPG) 신작 '호연'의 내달 28일 한국과 일본, 대만에 동시 출시한다.
엔씨는 이날 온라인 쇼케이스 '플레이데이(PLAY DAY)'를 열고 호연의 게임 플레이 영상과 서비스 계획을 공개했다.
엔씨는 특히 성장 과정에서 길고 반복된 플레이는 지양하고 빠른 템포의 콘텐츠 플레이 중심으로 게임을 구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길고 반복된 플레이 지양…다양한 캐릭터 활용"
엔씨소프트가 스위칭 역할수행게임(RPG) 신작 '호연'의 내달 28일 한국과 일본, 대만에 동시 출시한다. 사전예약은 11일 돌입했다.
엔씨는 이날 온라인 쇼케이스 '플레이데이(PLAY DAY)'를 열고 호연의 게임 플레이 영상과 서비스 계획을 공개했다.
호연은 60여 종의 캐릭터 중 5종의 캐릭터를 선택해 팀을 구성하는 RPG다. MMO(Massively Multiplayer Online) 필드 기반의 풍성한 PVE(플레이어 대 환경) 콘텐츠, 다양한 기믹(특징)과 패턴을 가진 싱글, 파티 보스들을 만나볼 수 있다.
엔씨는 특히 성장 과정에서 길고 반복된 플레이는 지양하고 빠른 템포의 콘텐츠 플레이 중심으로 게임을 구성했다. 이용자가 다양한 캐릭터를 육성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피로도를 완화하기 위해 영웅 간 레벨, 장비 공유 시스템도 지원할 방침이다.
이날 공개한 영상에는 싱글·멀티 플레이로 즐길 수 있는 각종 보스전을 포함한 핵심 콘텐츠가 담겼다. 캐릭터 획득 시스템과 상점, 배틀패스 등 주요 비즈니스모델(BM)에 대한 설명도 담았다.
엔씨 관계자는 "특정한 캐릭터만 집중적으로 육성하여 플레이하는 것이 아닌, 각 콘텐츠와 보스마다 다양한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조합하는 재미에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김동훈 (99re@bizwatch.co.kr)
ⓒ비즈니스워치의 소중한 저작물입니다.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비즈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모주달력]코스피 상장 도전하는 '산일전기' 수요예측
- 체코 원전 우협 발표 7일 앞으로…'15년 만에 수출 이루나'
- '래미안 VS 디에이치 VS 아크로'…방배동 대장은?
- [단독]불법도박사이트 안내하는 여가부 공식 누리집
- 건설기계도 'K-바람' 탔다…인도·중동 공략 나선 HD현대건설기계
- CJ제일제당도 못 살렸다…확 식어버린 '밀키트' 시장
- '예정대로' 외치던 민주당, 금투세 재검토 논의 솔솔
- [르포]집인데요, 조립식입니다…'모듈러주택'으로 본 미래 건설
- 르노코리아, 4년 만의 신차 통했나…사전 예약 7천대 돌파
- 이주율 95% '한남3구역' 재개발 지역 '알박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