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자녀와 함께 크는 부모교육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천안시청소년재단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최근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 30여 명을 대상으로 '자녀를 이해하고 자율성을 키워주는 이음부모' 교육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유경환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이번 부모교육은 자녀의 감정 이해와 자율성 증진을 목표로 추진했다"며 "부모와 자녀 간의 소통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녀의 감정읽기 등으로 구성
[더팩트ㅣ천안=박월복 기자] 충남 천안시청소년재단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최근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 30여 명을 대상으로 ‘자녀를 이해하고 자율성을 키워주는 이음부모’ 교육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부모의 상담자 역할 강화를 위해 △자녀의 감정읽기 △공감 실습을 통해 자녀 이해하기 △청소년의 자율성 키워주기 등으로 구성됐다. 센터는 앞으로 대인관계 교육과 함께 학습코칭, 진로탐색 등 다양한 주제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상경 천안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교육은 자녀의 발달적 특징을 이해하고 자녀에 대한 오해를 풀어주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경환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이번 부모교육은 자녀의 감정 이해와 자율성 증진을 목표로 추진했다"며 "부모와 자녀 간의 소통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장FACT] "평화가 경제" 대선후보 시절 슬로건 소환한 이재명 (영상)
- 스마트반지에 담긴 혁신은?…베일 벗은 삼성전자 '갤럭시링' 껴보니
- 너도 나도 급발진 불안…시청역 사고에 페달 블랙박스 '불티'
- '페달 오조작' 논란 확산…커지는 방지장치 도입 목소리
- [의대증원 파장] 정부 "수련병원, 15일까지 전공의 사직 처리"
- 7월 아파트분양전망지수 0.4p↑…'신생아 특례대출' 효과 있네
- [인터뷰] "제 마음속 대통령은 이재명"…최고위원 도전하는 '李의 입'
- 임영웅, 역시 히어로…성공적인 배우 데뷔 'In October'[TF초점]
- [요줌사람] '급발진? 침수차?' 임기상이 말하는 '차의 모든 것' (영상)
- '주택 임대 무기계약' 獨·日선 일반적…차이는 '정당사유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