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제역도 억울…“쯔양 지키려 노력, 부끄러운 돈 안 받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먹방 유튜버 쯔양을 협박해 돈을 뜯어냈다는 의혹을 받는 '렉카 연합' 소속 유튜버 구제역(본명 이준희·32)이 카라큘라와 마찬가지로 결백을 호소했다.
앞서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 측은 구제역이 같은 렉카 연합 소속의 전국진과 쯔양 협박에 대해 대화한 녹취록을 공개했다.
더불어 구제역이 쯔양 소속사 측으로부터 5500만원을 받으며 통화한 내용, 그가 돈을 뜯기 위해 카라큘라와 의논한 녹음본도 공개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먹방 유튜버 쯔양을 협박해 돈을 뜯어냈다는 의혹을 받는 ‘렉카 연합’ 소속 유튜버 구제역(본명 이준희·32)이 카라큘라와 마찬가지로 결백을 호소했다.
구제역은 11일 자신의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하늘에 맹세코 부끄러운 일 하지 않았으며 쯔양님의 곁에서 잊혀질 권리를 지켜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했다”고 주장했다.
앞서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 측은 구제역이 같은 렉카 연합 소속의 전국진과 쯔양 협박에 대해 대화한 녹취록을 공개했다. 더불어 구제역이 쯔양 소속사 측으로부터 5500만원을 받으며 통화한 내용, 그가 돈을 뜯기 위해 카라큘라와 의논한 녹음본도 공개됐다.
쯔양 측으로부터 돈을 받은 정황이 공개됐음에도 구제역은 자신은 쯔양을 협박하지 않았다는 입장을 내놨다. 구제역은 “제가 어쩌다, 어떤 경로로 쯔양님의 아픈 상처를 알게 되었는지. 그리고 전소속사 대표가 최후의 발악을 어떻게 했는디 말씀드리겠다. 현재 피해자들 관련자들 인터뷰 완료하였으며 빠르먼 오늘 늦어지더라도 내일 오전까지 모든 내용 말씀드리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부끄러운 돈 받지 않았고 부끄러운 행동 하지 않았다. 불법적으로 탈취한 음성 녹취를 들었다면 쯔양님과 저 사이에 어떤 대화가 오고갔는지 전부 알고 있을텐데도 불구하고 자기 해명을 위해 쯔양님의 아픈 상처를 만천하에 폭로해버린 버러지들을 용서하지 않겠다”고 가로세로연구소를 저격했다.
가로세로연구소 측이 공개한 녹취록 속 구제역은 ‘엿 바꿔 먹는 게 낫지 않냐’며 쯔양의 비밀을 이용하기 위해 카라큘라의 의견을 묻고 있다. 이에 카라큘라는 “쯔양은 유튜브에게 황금알을 낳는 거위”라며 “괜히 쯔양 건드렸다가 채널 수익 다 잘린다”, “10억 받고 유튜브 닫으면 되는데 그건 안 되지 않냐” 등 구체적으로 조언한다.
한편 쯔양은 11일 소속사 대표였던 전 남자친구 A씨의 폭행과 수익금 갈취, 협박에 시달려왔으며 이 과정에서 유흥업소에서 일하기도 했다고 고백했다. 쯔양은 직원들의 도움으로 A씨와의 관계를 끊어내고 형사 고소까지 진행했지만, A씨가 스스로 목숨을 끊음으로써 사건이 공소권 없음으로 종결된 것으로 전해졌다.
서다은 온라인 뉴스 기자 dada@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처럼 결혼·출산 NO”…트럼프 당선 이후 미국서 주목받는 ‘4B 운동’
- “그만하십시오, 딸과 3살 차이밖에 안납니다”…공군서 또 성폭력 의혹
- “효림아, 집 줄테니까 힘들면 이혼해”…김수미 며느리 사랑 ‘먹먹’
- “내 성별은 이제 여자” 女 탈의실도 맘대로 이용… 괜찮을까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단독] “초등생들도 이용하는 女탈의실, 성인男들 버젓이”… 난리난 용산초 수영장
- ‘女스태프 성폭행’ 강지환, 항소심 판결 뒤집혔다…“前소속사에 35억 지급하라”
- “송지은이 간병인이냐”…박위 동생 “형수가 ○○해줬다” 축사에 갑론을박
- “홍기야, 제발 가만 있어”…성매매 의혹 최민환 옹호에 팬들 ‘원성’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