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혜의 뷰]K원전 '봄날'...두산에너빌리티 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산에너빌리티(034020)가 글로벌 원전 수혜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체코 신규 원전 건설사업 우선협상대상자 발표가 일주일 남았는데요, 이번 수주에 성공하면 두산에너빌리티는 주기기를 공급하게 됩니다.
두산에너빌리티는2026년 폴란드 원전 수주에도 도전합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작년부터 2028년까지 관련 수주금액 목표를 7조원에서 9조9000억원으로 올려잡았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TV 이지혜 기자]두산에너빌리티(034020)가 글로벌 원전 수혜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체코 신규 원전 건설사업 우선협상대상자 발표가 일주일 남았는데요, 이번 수주에 성공하면 두산에너빌리티는 주기기를 공급하게 됩니다.
대신증권은 두산에너빌리티 목표주가를 3만원으로 새롭게 제시했습니다. 체코 원전 수주 성공시 주기기 관련 수주금액이 작년 2조8700억원에서 내년 5조7400억원으로 크게 늘 전망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는2026년 폴란드 원전 수주에도 도전합니다.
국내 가스터빈 수주도 확대하고 있습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작년부터 2028년까지 관련 수주금액 목표를 7조원에서 9조9000억원으로 올려잡았습니다.
미국 행정부에서도 원전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는데요, AI열풍으로 급증하는 전력 수요를 감당해야하고 중국의 ‘원전 굴기’로부터 에너지 안보를 지키기 위해섭니다. 한국기업이 반사이익을 누릴 수 있습니다.
K원전이 러시아와 중국 대항마로 글로벌 시장에서 신흥강자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이지혜의 뷰>였습니다.
이지혜 기자의 앵커 브리핑 ‘이지혜의 뷰’는 이데일리TV ‘마켓나우 3부’(오후1시~2시)에 방영합니다. 마켓나우 3부에서는 프리미엄 주식매매 보조 프로그램 ‘이데일리TV-스핀(SPIN)’을 바탕으로 빠르고 정확한 투자 정보를 전달합니다. 또한 시장의 전문가들과 시장 심층분석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지혜 (jhlee26@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피 뽑을 필요 없는 혁신인데"…갤링·워치7, 혈당측정 왜 빠졌나
- '하얀 석유' 리튬, 국내 부존자원 가능성…지질硏 "울진·단양서 확인"
- [단독]'살빼는 주사' 위고비, 국내 품질검사 돌입…비만치료제 시장 '들썩'
- 쯔양, 과거 영상 온통 ‘피멍+상처’…“매일 맞으면서 먹방했다”
- 쯔양 "전 남친 폭행·협박에 술집서 일하기도...40억 넘게 못 받아"
- ‘5200만명 회원’ 코스트코, 7년만에 연회비 인상…주가는?(종합)
- “더 지휘하고 싶다”던 홍명보, 이번에도 말과 달랐다
- "한달새 1억 뛰었다" 시그널 오해한 '영끌족'의 귀환
- 장마가 남긴 수증기, 주말까지 `찜통 더위`…다음주 또 장맛비
- 변진섭, 1990년대 연예인 소득 1위 "당시 음반 수익만 20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