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기업 판로 컨설팅…여경협, '맞춤형 MD상담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여경협)는 제3회 여성기업주간을 맞아 지난 10일 서울시 양재 aT센터에서 '제3차 맞춤형 MD(제품기획) 상담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판로개척이 어려운 여성기업과 현직 대형유통사 MD를 1대1로 매칭해 ▲유통사 입점 절차 ▲상품 특성에 맞는 판매전략 ▲맞춤형 판매 컨설팅 등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여성기업 130개사와 유통사MD 30명이 참석하여 1대1 맞춤형 상담을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한국여성경제인협회(여경협)는 제3회 여성기업주간을 맞아 지난 10일 서울시 양재 aT센터에서 '제3차 맞춤형 MD(제품기획) 상담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판로개척이 어려운 여성기업과 현직 대형유통사 MD를 1대1로 매칭해 ▲유통사 입점 절차 ▲상품 특성에 맞는 판매전략 ▲맞춤형 판매 컨설팅 등을 진행한다.
올해 총 3회에 걸쳐 개최됐으며, 총 334개사의 여성기업과 79명의 대형유통사 MD가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는 여성기업 130개사와 유통사MD 30명이 참석하여 1대1 맞춤형 상담을 진행했다.
여경협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원을 받아 여성기업의 매출 신장 및 브랜드 인지도 재고를 위해 '여성기업 판로역량 강화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맞춤형 MD 상담회 ▲판로역량 강화교육 ▲TV홈쇼핑 입점 지원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영상 제작비 등을 지원한다.
이정한 여경협 회장은 "여성기업들에게 판로 확장은 늘 어려운 과제처럼 느껴진다"며 "이 어려운 과제를 풀어나가기 위해 여경협은 여성기업 지원에 전력을 다할 것이며, 이번 상담회가 여성기업의 판로 날개를 달아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 이 시험장 아니네" "수험표 없어요"…경찰이 해결사[2025수능]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남친과 4개월만 동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