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토지임대부 분양주택 "추가 사전예약 받아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주택도시공사(SH)가 마곡, 고덕강일지구 토지임대부 분양주택 추가 사전예약을 추진한다.
SH공사는 마곡지구 10-2단지를 시작으로 고덕강일 3단지의 추가 사전예약을 올해 3분기부터 순차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SH공사는 앞서 지난 2022년 고덕강일 3단지 토지임대부 분양주택 1차 사전예약을 시작으로 마곡지구 10-2단지, 마곡지구 16단지, 위례 A1-14블록 사전예약을 시행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토부 '공공 사전청약 신규 중단'과 별개"
서울주택도시공사(SH)가 마곡, 고덕강일지구 토지임대부 분양주택 추가 사전예약을 추진한다.
SH공사는 마곡지구 10-2단지를 시작으로 고덕강일 3단지의 추가 사전예약을 올해 3분기부터 순차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세부 공급규모와 시기는 관계기관 협의 후 확정한다.
이번 추가 사전예약은 최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공공사전청약 신규 시행 중단'과는 별개다. SH공사가 사전예약을 시행한 기존 토지임대부 분양주택에 대한 추가 사전예약이다.
SH공사는 앞서 지난 2022년 고덕강일 3단지 토지임대부 분양주택 1차 사전예약을 시작으로 마곡지구 10-2단지, 마곡지구 16단지, 위례 A1-14블록 사전예약을 시행한 바 있다. 기존 사전예약에는 총 1857가구 모집에 7만2128명이 신청해 평균 3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마곡지구 10-2단지의 본청약 예정시기는 오는 2025년 12월로 당첨 시 2026년 7월 입주가 예정돼 있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SH공사가 공급하는 토지임대부 분양주택은 준공이 가까운 시점에 본청약을 진행하는 후분양 단지"라며 "백년 동안 거주할 수 있는 최고 품질의 아파트를 합리적인 분양가에 차질 없이 공급하겠다. 무주택 시민이 안정적으로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현재 토지임대부 분양주택과 관련해 전매제한기간 후 사인 간 거래 가능 및 토지임대료 부가세 면제에 관한 법령 개정이 완료돼 시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김미리내 (pannil@bizwatch.co.kr)
ⓒ비즈니스워치의 소중한 저작물입니다.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비즈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모주달력]코스피 상장 도전하는 '산일전기' 수요예측
- '래미안 VS 디에이치 VS 아크로'…방배동 대장은?
- 체코 원전 우협 발표 7일 앞으로…'15년 만에 수출 이루나'
- [단독]불법도박사이트 안내하는 여가부 공식 누리집
- 건설기계도 'K-바람' 탔다…인도·중동 공략 나선 HD현대건설기계
- CJ제일제당도 못 살렸다…확 식어버린 '밀키트' 시장
- '예정대로' 외치던 민주당, 금투세 재검토 논의 솔솔
- [르포]집인데요, 조립식입니다…'모듈러주택'으로 본 미래 건설
- 르노코리아, 4년 만의 신차 통했나…사전 예약 7천대 돌파
- 이주율 95% '한남3구역' 재개발 지역 '알박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