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마곡·고덕강일' 토지임대부 분양주택 사전예약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공사)는 토지임대부 분양주택 추가 사전예약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SH공사는 지난 2022년 12월 30일 고덕강일 3단지 토지임대부 분양주택 1차 사전예약을 시작으로 고덕강일 3단지 2차 사전예약, 마곡지구 10-2단지, 마곡지구 16단지, 위례 A1-14블록에 대한 사전예약을 차례로 실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분기부터 순차 진행…"내 집 마련 '꿈' 실현 지원"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공사)는 토지임대부 분양주택 추가 사전예약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SH공사는 지난 2022년 12월 30일 고덕강일 3단지 토지임대부 분양주택 1차 사전예약을 시작으로 고덕강일 3단지 2차 사전예약, 마곡지구 10-2단지, 마곡지구 16단지, 위례 A1-14블록에 대한 사전예약을 차례로 실시했다. 총 1856세대 모집에 7만2128명이 신청해 평균 3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청약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SH공사는 이런 관심에 힘입어 마곡지구 10-2단지를 시작으로 고덕강일 3단지의 추가 사전예약을 올해 3분기부터 순차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세부적인 공급규모 및 시기는 관계기관과 협의 후 확정할 예정이다.
이번에 추진 예정인 추가 사전예약은 지난 5월 14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공공사전청약 신규 시행 중단’과는 별개로 SH공사가 사전예약을 실시한 기존 토지임대부 분양주택 단지에 대한 추가 사전예약이다. 특히 마곡지구 10-2단지는 본청약 예정 시기(2025년 12월 예정)가 가장 앞선 단지로 당첨 시 빠른 입주(2026년 7월 예정)를 기대할 수 있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SH공사가 공급하는 토지임대부 분양주택은 준공이 가까운 시점에 본청약을 진행하는 후분양 단지”라며 “백년동안 거주할 수 있는 최고 품질의 아파트를 합리적인 분양가에 차질 없이 공급하겠다. 무주택 시민들이 안정적으로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현재 토지임대부 분양주택과 관련해 전매제한기간 후 사인 간 거래 가능 및 토지임대료 부가세 면제에 대한 법령 개정이 완료돼 시행 중인 상태”라며 “이번 추가 사전예약에도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남궁민관 (kunggij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말 스타일리시하네"…갤럭시 링에 쏟아진 관심 '앗! 뜨거워'[르포]
- 경영계 "9900원" vs 노동계 "1만1150원"…최저임금 2차 수정안(상보)
- 파월 "2%까지 기다리지 않을수도"…9월 금리인하 현실화하나
- 쯔양, 과거 영상 온통 ‘피멍+상처’…“매일 맞으면서 먹방했다”
- 지하철서 과도 들고 ‘참외파티’…누리꾼 반응 ‘갑론을박’
- "피 뽑을 필요 없는 혁신인데"…갤링·워치7, 혈당측정 왜 빠졌나
- 손흥민·황희찬 겨눈 섬뜩한 ‘살인 예고’에…경찰 내사 착수
- "사랑받기 위해 뭐든 했다" 울먹인 전청조…檢, 15년 구형
- 자식 일곱인데 세탁기 없고 술 마실 돈만 있던 부부
- 프로야구도 사생활 폭로..."국내 출신 선수, 교제 후 낙태 강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