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할리스에프앤비, KG프레시 흡수합병…'종합 식품외식 기업' 발돋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할리스를 운영하고 있는 KG할리스에프앤비가 종속회사 KG프레시를 흡수합병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일환으로 2020년 KG할리스에프앤비를 인수했으며 2022년에는 KG프레시를 종속회사로 편입하며 식품 사업에 진출했다.
이어 KG할리스에프앤비는 지난 10일 KG프레시와 합병 계약을 하고 종합 식품외식 기업으로 경쟁력 강화를 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임현지 기자] 할리스를 운영하고 있는 KG할리스에프앤비가 종속회사 KG프레시를 흡수합병했다고 11일 밝혔다.
KG그룹은 2015년부터 식품·외식 관련 사업에 관심을 기울여왔다. 이 일환으로 2020년 KG할리스에프앤비를 인수했으며 2022년에는 KG프레시를 종속회사로 편입하며 식품 사업에 진출했다.
이어 KG할리스에프앤비는 지난 10일 KG프레시와 합병 계약을 하고 종합 식품외식 기업으로 경쟁력 강화를 꾀한다.
할리스는 1998년 문을 연 대한민국 최초 에스프레소 전문점이다. 전국 대형 마트 및 편의점 등에 스틱 커피, RTD 음료 등을 출시했으며, 지난 5월 일본 오사카에 해외 1호점을 개점하며 글로벌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기도 했다.
1996년 양념육 제조업으로 설립된 KG프레시는 대형 유통 브랜드에 육류를 공급하며 성장한 기업 간 거래(B2B) 중심의 육가공 전문기업이다. 원재료 소싱, 제품 제조 및 품질 관리 측면에서 강점을 가졌다.
각 사는 양사가 가진 강점을 바탕으로 제휴 및 노하우를 통해 시너지를 낼 전망이다. '할리스 그릴 닭가슴살', 육류 이용 샌드위치 제품군 등 다양한 형태의 협업 가능성이 거론된다.
이종현 KG할리스에프앤비 대표는 "이번 합병으로 고객 가까이에서 호흡하며 각자가 가진 강점과 노하우를 공유하며 브랜딩, 생산, 유통 등 다방면에서 양사간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합병을 위한 절차를 빠른 시일 내 마무리하고 임직원들의 혼선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스포츠한국 임현지 기자 limhj@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나, 비키니 입고 매혹적 늘씬 자태…美친 비주얼 - 스포츠한국
- '46kg' 현아, 파격 패션으로 뽐낸 슬랜더 몸매 '완벽하네' - 스포츠한국
- 에스파·'선업튀' 변우석·'파묘' 김고은… 연예가 집어삼킨 분야별 톱스타 [2024 상반기 결산] - 스
- '괴물' 류현진 복귀, 새역사 쓴 손아섭-최정, 김도영-김택연의 등장[전반기 결산②] - 스포츠한국
- 고원희, 비키니 입자 예상외의 볼륨감 자랑 '후끈' - 스포츠한국
- 오또맘, '착붙' 원피스에도 굴욕 없는 글래머러스 몸매…건강美 '철철' - 스포츠한국
- 김갑주, 아찔한 뒤태 노출 비키니 자태…역대급 애플힙 - 스포츠한국
-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ABS, 시행착오속 연착륙 성공[전반기 결산①] - 스포츠한국
- [인터뷰] 수지 "하루하루 충실히 쌓다 보면 뿌듯함은 저절로 다가오죠" - 스포츠한국
- 한혜진, 완벽 몸매 돋보인 레깅스 패션…가슴골 노출까지 '섹시'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