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청, 전국 최초 UN 고위급 정치포럼 사이드 포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시교육청은 10일 뉴욕 UN 본부에서 '디지털 시대 세계 빈곤 퇴치를 위한 파트너십'을 주제로 고위급 정치포럼(HLPF) 사이드 이벤트 포럼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인천시교육청, 푸른나무재단, UN 전문기구인 ITU가 공동 주관했다.
UN 본부의 공식 승인을 받아 교육청이 개최한 전국 최초 사례라는 게 인천교육청의 설명이다.
포럼은 인천시교육청 소속 고등학생 19명이 사회 및 연사 역할을 맡아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시교육청은 10일 뉴욕 UN 본부에서 ‘디지털 시대 세계 빈곤 퇴치를 위한 파트너십’을 주제로 고위급 정치포럼(HLPF) 사이드 이벤트 포럼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인천시교육청, 푸른나무재단, UN 전문기구인 ITU가 공동 주관했다. UN 본부의 공식 승인을 받아 교육청이 개최한 전국 최초 사례라는 게 인천교육청의 설명이다.
포럼은 인천시교육청 소속 고등학생 19명이 사회 및 연사 역할을 맡아 진행했다. 푸른나무재단, UN ITU, 디지털 현지 기업, 국제 NGO 소속 전문가 등 70여 명이 참여했다. 포럼은 UN 웹 TV를 통해 실시간으로 전 세계에 송출됐고, 영상 자료는 UN 누리집에 기록될 예정이다.
포럼에서는 △디지털 시대의 빈부 격차 해소 △디지털 생태계 오염 방지 △소셜 디지털 기업가 정신 △디지털 지능화 시대 청소년의 역할 등을 주제로 발표와 토론이 이어졌다.
인천=강준완 기자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천시 체육회 女팀장 "외롭다"며 남성 직원들에게…'경악'
- 데이트 중 복권 샀는데 '20억' 당첨된 여성…"남친 횡재했네"
- "공황장애 있어" 김구라 투병고백에…'놀라운 변화' 일어났다 [건강!톡]
- "어제 공개한 '갤 Z플립6' 이 가격에?"…삼성의 역대급 혜택
- 1년 만에 28% 대폭락 했는데…"트럼프 당선되면 어쩌나" 비상 [종목+]
- "저렇게 착한 사람을…" 쯔양, 40억 뜯기면서도 꾸준히 '기부'
- 또 해외 나가나?…'9년 열애' 홍상수·김민희, 근황 보니
- '징맨' 황철순, 주먹으로 여성 폭행 '징역 1년'…법정 구속
- 김호중, 첫 재판서 절뚝…父 "아들 저리 두다니" 분노 [현장+]
- "이게 누구야"…'18세' 트럼프 막내아들 배런 '정치무대 데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