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 네덜란드 꺾고 유로 2024 결승행…스페인과 맞대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잉글랜드 축구대표팀이 유로 2024 결승에 진출하며 또 한 번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했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5위인 잉글랜드는 11일(한국시간) 독일 도르트문트의 BVB 슈타디온 도르트문트에서 열린 유로 2024 4강전에서 랭킹 7위인 네덜란드를 상대로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이 득점으로 잉글랜드는 네덜란드를 꺾고 유로 2024 결승에 진출하며, 역사적인 첫 유로 우승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5위인 잉글랜드는 11일(한국시간) 독일 도르트문트의 BVB 슈타디온 도르트문트에서 열린 유로 2024 4강전에서 랭킹 7위인 네덜란드를 상대로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이로써 잉글랜드는 2021년 유로 2020에 이어 2회 연속 결승에 진출하게 되었다.
토너먼트 단계에서도 잉글랜드는 상대를 압도하지 못했지만 끈질긴 경기력으로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16강, 8강전에서 모두 선제 실점을 허용했지만, 끝내 승부를 뒤집으며 결승 무대를 밟았다.
결승골은 후반 교체로 들어온 올리 왓킨스(애스턴 빌라)의 발끝에서 나왔다. 후반 35분 해리 케인과 교체된 왓킨스는 후반 45분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공을 받아 등을 진 채로 공을 지킨 후, 돌아서면서 오른발로 낮게 깔아 차 골망을 흔들었다.
최대영 rokmc117@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