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식물유튜브 ‘꽃바람 이박사’ 조회 150만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버랜드 공식 유튜브에서 지난달 연재를 시작한 식물 전문 코너 '꽃바람 이박사' 영상(사진)이 누적 조회수 150만 회를 넘어섰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꽃바람 이박사 시즌2 영상(쇼츠 3편 포함, 총 6편)이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꽃바람 이박사는 이준규 에버랜드 식물콘텐츠그룹장의 부캐(제2캐릭터)다.
그는 "테크노뽕짝 신바람 이박사 아닙니다. 식물 전문가 꽃바람 이박사입니다"라고 본인을 소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버랜드 공식 유튜브에서 지난달 연재를 시작한 식물 전문 코너 ‘꽃바람 이박사’ 영상(사진)이 누적 조회수 150만 회를 넘어섰다. 식물 영상으로는 이례적이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꽃바람 이박사 시즌2 영상(쇼츠 3편 포함, 총 6편)이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꽃바람 이박사는 이준규 에버랜드 식물콘텐츠그룹장의 부캐(제2캐릭터)다. 에버랜드의 모든 정원을 연출하는 이 그룹장은 영국 에식스대 위틀스쿨오브디자인에서 정원디자인 석사·조경학 박사를 전공한 전문가다.
지난 2021년 시작한 꽃바람 이박사 시즌1은 식물 소개·관리, 정원의 역사 등 유익한 정보 제공에 무게를 뒀다면, 시즌2는 이에 예능적 요소를 첨가했다.
이박사는 손을 본 듯 안 본 듯한 질끈 묶은 단발머리, 기온 30도가 넘어가도 풀지 않는 머플러를 뽐낸다. 그는 “테크노뽕짝 신바람 이박사 아닙니다. 식물 전문가 꽃바람 이박사입니다”라고 본인을 소개한다. 이 그룹장이 가꾼 에버랜드 장미원은 2022년 호주에서 열린 세계장미대회에서 세계 최고의 장미 정원에 주어지는 ‘어워드 오브 가든 엑설런스’를 국내 최초로 수상한 바 있다.
이예린 기자 yrl@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 애가 겁이 많아서” 김호중 재판에서 울며 ‘내가 엄마’라던 여성의 정체
- 병가 내고 여행 떠난 여성… 공항서 상사 마주쳐 ‘참사’
- 쯔양 “전 남친이 4년간 폭행·착취… 40억 뜯겼다”
- 대장암으로 숨진 22세 여대생의 유언 “알바로 번 돈, 후배들 위해 써달라”
- “밥 먹고 뺄게요”…무단 주차한 차량 ‘참교육’한 차주
- [속보]“지금 민주당에선 김대중·노무현도 친명 등쌀에 쫓겨날 것” 추경호, 곽상언 사퇴 지적
- [단독] 진중권 “김건희, 내게 ‘사과 말린 사람들, 나를 이용해 이익 추구’ 토로”…친윤계 겨
- 장예찬, “한동훈 검사장 시절 김 여사와 300차례 메신저는 공적 소통인가”
- ‘20% 반영’ 민심은 한동훈 45%… ‘80% 반영’ 당심은 ?
- 외국인 살기 저렴한 나라…4년째 1위 ‘이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