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우리 학교로 찾아온 하남의 문화유산들’ 프로그램 참가 학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하남시는 구산성당의 가치를 이해하고 지류(紙類) 문화유산의 수리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2024년 지역국가유산 교육-우리 학교로 찾아온 하남의 문화유산들' 프로그램에 참가할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학교 학생들은 '문화유산 수리공, 보존과학자' 프로그램에 참여해 직업교육으로 지류 문화유산의 수리 과정을 알아보고 직접 지류 문화유산 보존처리를 경험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경기 하남시는 구산성당의 가치를 이해하고 지류(紙類) 문화유산의 수리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2024년 지역국가유산 교육-우리 학교로 찾아온 하남의 문화유산들’ 프로그램에 참가할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4년 지역국가유산교육은 국가유산청에서 주최하는 공모사업으로, 상·하반기에 걸쳐 학교와 국가유산 현장에서 지역 내 지정국가유산에 대해 배우고 체험할 수 있다.
이번 하반기 교육은 초등학교 고학년(4~6학년)과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다.
먼저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은 ‘미래의 문화유산, 등록문화유산’ 프로그램을 통해 2023년 경기도 등록문화유산으로 새롭게 지정된 구산성당을 주제로 건축물이 갖는 역사와 보존 가치를 이해하고 시민의 힘으로 지켜낸 구산성당 이전복원 체험을 하게 된다.
중학교 학생들은 ‘문화유산 수리공, 보존과학자’ 프로그램에 참여해 직업교육으로 지류 문화유산의 수리 과정을 알아보고 직접 지류 문화유산 보존처리를 경험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초등학교와 중학교는 학급 단위로 이번 프로그램 운영단체인 창작스튜디오놀자에 전화(02-6339-0979) 또는 이메일(123nolja@naver.com)로 신청하면 된다. 중학교의 경우 자율학기제와 동아리 단위로도 신청할 수 있다.
/하남=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샘의 추락"…가구업계에 불어닥친 '돌풍'
- '분당 흉기난동' 최원종 항소심…유가족 "사형 선고해달라" 호소
- '숏단발로 싹뚝'…나나, 옅어진 타투 만큼 살아난 '세계 2위 미모' [엔터포커싱]
- "남편 출장이라 외롭다"…남직원 성추행한 女팀장
- 원희룡 "사천의혹 사실이면 사퇴하나"…한동훈 "노상방뇨 하듯…"
- 무신사, 앱 설치 1000만대 돌파…패션 플랫폼 최초
- 남태현·서민재, '리벤지 포르노' 진실 공방…"일방적 주장" vs "증거 있어"
- "10명중 3명이 선택"…LG전자, 프리미엄 가전 판매 '구독'이 대세
- 카라큘라 "쯔양 사적제재해 뒷돈 받은 X자식 됐네"
- "이름값 하네"…10대 건설사 브랜드 청약시장 휩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