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에 희망의 빛 비추는 진리의 등대될 것” 하나님의 교회, 전남 목포서 새 성전 건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상반기 국내 5곳 완공, 호주서도 헌당식 열려 올해 설립 60주년을 맞아 국내외에서 '전 세계 희망챌린지'를 펼치고 있는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전남 목포시에 성전을 새로 설립했다.
하나님의 교회 최병운 목사는 "어두운 밤바다에 등대가 빛을 비춰 길을 안내하듯, 아름다운 항구도시 목포에 세워진 새 성전에서도 희망의 빛을 비추며 지역사회 발전과 화합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상반기 국내 5곳 완공, 호주서도 헌당식 열려 올해 설립 60주년을 맞아 국내외에서 ‘전 세계 희망챌린지’를 펼치고 있는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전남 목포시에 성전을 새로 설립했다. 지난 10일, ‘목포산정 하나님의 교회’가 건축 ‘사용 승인’을 받고 내달 입주를 앞둔 만큼 목포에서 이어갈 따뜻한 희망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희망챌린지’는 ‘위기에 처한 지구촌에 희망을 전하자’는 취지로 하나님의 교회가 전개하는 범세계적 사회공헌활동이다.
하나님의 교회 최병운 목사는 “어두운 밤바다에 등대가 빛을 비춰 길을 안내하듯, 아름다운 항구도시 목포에 세워진 새 성전에서도 희망의 빛을 비추며 지역사회 발전과 화합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목포 원도심인 산정동에 자리한 새 성전은 지하 1층, 지상 4층으로 연면적 3922.83㎡, 대지면적 1921.50㎡ 규모다. 서양식 궁전을 연상시키는 고풍스러운 외관이 인상적이다. 목포 전역으로 이동할 수 있는 다수의 버스노선이 지나는 데다 목포역과 서해안고속도로도 가까워 사통팔달의 교통망과 접근성을 갖추고 있다. 주요 관공서와 교육‧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춰진 주거밀집 지역이라 이웃 주민들과 소통도 활발할 전망이다.
이 같은 그리스도의 가르침에 기반한 진정성 있는 봉사는 국내를 넘어 세계 각국에서도 한결같다. 교회가 있는 175개국 7500여 지역에서 370만 신자가 긴급구호, 환경보호, 교육지원, 문화소통 등 다방면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다하며 2만8000회에 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왔다. 그 공로로 대한민국 3대 정부 대통령상과 미국 3대 정부 대통령상, 브라질 입법공로훈장, 페루 국회의장상 등 4600여 건의 상을 받았다.
하나님의 교회를 찾는 발걸음이 줄을 이으며 전국에서 새 성전 건립이 한창이다. 국내에만 올해 상반기 충남 아산시와 예산군, 충북 청주시, 부산 강서구, 강원 원주시 등 5곳에 새 성전이 세워졌으며, 충남 계룡시에서도 새 성전 완공이 예정되어 있어 이 같은 추세는 계속될 전망이다. 연초 경상권 4곳에서 개최한 헌당기념예배를 시작으로 전국 30여 지역에서 헌당식이 예정되어 있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 쪘네” 비비 워터밤, 노출사고 방지 비키니 ‘안전 확인’
- 전소연 “최대 月수익 10억” 대박…이영지 ‘입이 쩍’ (시골요리 대작전)
- 이천수 "홍명보 감독 선임 미리 알았다? 나는 왕딴데"
- 돌싱 은지원 재혼 의지 “어떻게든 결혼해야하지 않을까”
- 김신영, 갑질 선배 폭로→울분 쏟아내 “의견 내면 면박” (다시갈지도)
- 장재인, 속옷 안 입은거야? 과감 노출로 섹시미 폭발 [DA★]
- 김광수, 김종국 폭행설 입 열어…티아라 사건 고백하며 눈물 (가보자GO)
- 이일화, 53세 맞아? 과감 절개 원피스로 아찔한 섹시미 [DA★]
- [단독] 소유진, ‘빌런의 나라’ 주연…19년만 시트콤 도전
- 라미란→이세영 해외여행 중 절도사건…멤버 모두 피해자 (텐트밖은유럽)[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