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도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기관이 18.7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외국인은 4.4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14.5만주를 순매도했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4일 연속 6.2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도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해당 언론사의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서 작성된 기사입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도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기관이 18.7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외국인은 4.4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14.5만주를 순매도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35.7%, 37.7%로 비중이 높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4일 연속 6.2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도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2Q24 Preview: 사이클 전환 - 한국투자증권, BUY
07월 10일 한국투자증권의 최고운 애널리스트는 금호석유에 대해 "2분기 매출액은 1.8조원(+5% QoQ, +11% YoY), 영업이익은 950억원(+20% QoQ, -12% YoY, OPM 5.4%)으로 추정. 영업이익은 컨센서스를 11% 상회할 전망. 가장 중요한 합성고무 실적이 개선되며 1분기에 이어 확실한 이익 턴어라운드를 보여줄 것. 합성고무 영업이익은 370억원(+46% QoQ, OPM 5%)으로 가장 큰 폭의 증가세가 예상. 합성고무 영업이익은 2개 분기 연속으로 증가하며 확실히 시황이 턴어라운드했음을 보여줄 것. 전방 타이어 수요의 회복, 제한적인 증설과 대체재인 천연고무 공급부족을 감안하면 이러한 스프레드 개선은 하반기에도 지속될 전망. 화학 업종 전반적으로 불황이 장기화되는 상황에서 합성고무 시장만큼은 사이클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유효."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10,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제 공개한 '갤 Z플립6' 이 가격에?"…삼성의 역대급 혜택
- "TV 볼 때 '이것'만 바꿔도 살 빠집니다"…깜짝 연구 발표 [건강!톡]
- 1년 만에 28% 대폭락 했는데…"트럼프 당선되면 어쩌나" 비상 [종목+]
- 美 여행 시 필수라고 하길래 결제했는데…"나도 당했다" 발칵
- "요즘 누가 도쿄 가요?"…日 즐겨찾던 한국인들 몰리는 곳이
- 쯔양 협박한 렉카 유튜버, 누구길래…카라큘라 "부정한 돈 안받아" 부인
- 김호중, 첫 재판서 절뚝…父 "아들 저리 두다니" 분노 [현장+]
- 또 해외 나가나?…'9년 열애' 홍상수·김민희, 새 근황 보니
- '굿파트너' 감독 "장나라, 귀엽다고? 어마어마한 꼰대"
- 데이트 중 복권 샀는데 '20억' 당첨된 여성…"남친 횡재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