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미안 송도역 센트리폴 10월 분양…2549가구 대단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물산이 인천 연수구 송도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오는 10월 래미안 송도역 센트리폴을 분양한다.
수인분당선 송도역에 인천발 KTX와 월곶판교선이 계획돼 출퇴근 여건 개선이 예상된다.
분양 관계자는 "인천의 새로운 교통 중심지로 거듭날 송도역세권구역 도시개발사업의 첫 프로젝트라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며 "래미안 브랜드만의 우수한 상품성과 특화 설계를 적용해 인천시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고 40층에 전용 59㎡ 이상
수인분당선에 KTX·월곶판교선 호재
삼성물산이 인천 연수구 송도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오는 10월 래미안 송도역 센트리폴을 분양한다. 수인분당선 송도역에 인천발 KTX와 월곶판교선이 계획돼 출퇴근 여건 개선이 예상된다.
이 단지는 연수구 옥련동 93 일대에 최고 40층, 19개 동, 2549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블록별로 1블록은 706가구(전용 59~84㎡), 2블록 819가구(전용 59~95㎡), 3블록 1024가구(전용 59~101㎡)다.
단지는 송도역세권 도시개발사업에서 공급되는 첫번째 단지다. 삼성물산이 시행부터 시공까지 도맡아 추진하는 자체 개발사업이다. 외관부터 집 내부·스마트 시스템·조경에 래미안의 특화설계가 적용됐다.
수인분당선 송도역은 2025년 인천에서 부산과 목포를 잇는 인천발 KTX 개통이 예정돼 있다. 2년 뒤인 2027년에는 판교까지 환승 없이 이동 가능한 월곶판교선이 개통 예정이다. 도시개발사업으로 공급되는 만큼 신도시급 주거 인프라도 눈길을 끈다. 부지 내 상업용지는 송도역과 연계돼 상권을 형성할 전망이다. 인천뮤지엄파크· 그랜드파크·쇼핑시설·업무복합시설 등 조성이 예정된 용현·학익 1블록 도시개발사업과도 맞닿아 있다.
구역에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다. 걸어서 다닐 수 있는 거리에 옥련여자고등학교가 위치해있다. 송도고등학교도 인접해 있어 학군을 갖췄다는 평가다. 분양 관계자는 “인천의 새로운 교통 중심지로 거듭날 송도역세권구역 도시개발사업의 첫 프로젝트라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며 “래미안 브랜드만의 우수한 상품성과 특화 설계를 적용해 인천시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단지의 견본주택은 인천 연수구 옥련동 송도역 인근에 마련될 예정이다.
박진우 기자 jwp@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제 공개한 '갤 Z플립6' 이 가격에?"…삼성의 역대급 혜택
- "TV 볼 때 '이것'만 바꿔도 살 빠집니다"…깜짝 연구 발표 [건강!톡]
- 1년 만에 28% 대폭락 했는데…"트럼프 당선되면 어쩌나" 비상 [종목+]
- 美 여행 시 필수라고 하길래 결제했는데…"나도 당했다" 발칵
- "요즘 누가 도쿄 가요?"…日 즐겨찾던 한국인들 몰리는 곳이
- 쯔양 협박한 렉카 유튜버, 누구길래…카라큘라 "부정한 돈 안받아" 부인
- 김호중, 첫 재판서 절뚝…父 "아들 저리 두다니" 분노 [현장+]
- 또 해외 나가나?…'9년 열애' 홍상수·김민희, 근황 보니
- '굿파트너' 감독 "장나라, 귀엽다고? 어마어마한 꼰대"
- 데이트 중 복권 샀는데 '20억' 당첨된 여성…"남친 횡재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