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중소출판사’ 맞춤형 성장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올해 중소출판사 지원사업을 새로 추진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은 오늘(11일) 출판진흥원 누리집(www.kpipa.or.kr)을 통해 '중소출판사 성장도약 지원사업' 대상자 선정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모두 30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이번 사업은 직원 5명 이하의 중소출판사를 대상으로 성장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해 건실한 출판 기업으로 육성하고, 양질의 도서 출판을 장려하는 사업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올해 중소출판사 지원사업을 새로 추진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은 오늘(11일) 출판진흥원 누리집(www.kpipa.or.kr)을 통해 ‘중소출판사 성장도약 지원사업’ 대상자 선정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모두 30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이번 사업은 직원 5명 이하의 중소출판사를 대상으로 성장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해 건실한 출판 기업으로 육성하고, 양질의 도서 출판을 장려하는 사업입니다.
먼저 창업 3년 이하 성장 단계 출판사에는 우수하고 완성도 높은 기획에 대해 작품당 1천만 원 규모의 제작비용과 분야별 경영 상담 등을 지원하게 됩니다.
또, 창업 3년 초과 도약 단계 출판사에는 출판 난도가 높은 대담한 기획에 대해 작품당 2천만 원 규모의 제작 비용과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 구축이나 데이터 마케팅 상담, 디지털 전환, 독자 연결성 강화를 위한 마케팅 등을 지원합니다.
문체부는 제작 지원 대상 선정 시 해외수출과 판권 계약 경험이 있는 출판사에 가점을 부여할 방침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정해주 기자 (seyo@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광화문 100m 태극기’ 논란에…오세훈 “모든 가능성 열고 재검토”
- 피해자 60명 넘는데 “심신 미약”…판사 앞에서 울먹여 [잇슈 키워드]
- 한일 정상회담 개최…“나토 회원국들과 긴밀히 공조”
- 프랑스서 갤럭시 신제품 첫 공개…AI 기술의 향연
- 머리 다친 환자에게 이런 말을? 응급실 의료진 ‘막말’ [잇슈 키워드]
- 바지 속에 뱀 104마리…중국 세관, 밀수 시도 적발 [잇슈 SNS]
- “범퍼카야?”…일방통행로 역주행에 인도 주행까지 [잇슈 키워드]
- [영상] 더위 먹은 다리·유리창…미 폭염에 사망자도 잇따라
- 중대본 해제…3명 숨지고 1명 실종
- 박항서 감독의 끝없는 인기, 이번엔 캄보디아의 영입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