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주, 상가주 창업률 ‘가파른 상승세’… 수익성 눈길 ‘작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독서실·스터디카페 브랜드 1위 '작심'의 신규 출점률이 매섭게 치솟고 있는 가운데, 이에 따라 업계 영향력이 한층 더 강화되며 가속화되고 있는 공실 소유 건물주, 상가주 중심 창업 유형이 예비 창업 점주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작심'은 키 테넌트(Key tenant) 및 앵커 테넌트(Anchor tenant)로서의 역량을 부동산 관계자들로부터 다수의 출점 사례로 검증받으며, 수익성 높은 사업아이템으로 건물주, 상가주, 건설사, 시행사로부터 높은 선호도를 얻으며 활발한 전국 확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운영사, 공간 전문 기업 ‘아이엔지스토리’
전국 신규 출점 지속 상승세
국내 독서실·스터디카페 브랜드 1위 ‘작심’의 신규 출점률이 매섭게 치솟고 있는 가운데, 이에 따라 업계 영향력이 한층 더 강화되며 가속화되고 있는 공실 소유 건물주, 상가주 중심 창업 유형이 예비 창업 점주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작심’은 키 테넌트(Key tenant) 및 앵커 테넌트(Anchor tenant)로서의 역량을 부동산 관계자들로부터 다수의 출점 사례로 검증받으며, 수익성 높은 사업아이템으로 건물주, 상가주, 건설사, 시행사로부터 높은 선호도를 얻으며 활발한 전국 확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공간과 기술의 융합을 통하여 효율적인 무인 공간 창출을 지향하며 무인 공간 전문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는 ‘작심’의 운영사 ‘아이엔지스토리’ 기업 관계자는 “작심’은 업계 1위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차별성이 돋보이는 공간, 서비스 구성으로 창업 점주와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신규 창업 시장이 주춤할 때에도 ‘작심’은 지점의 ‘프리미엄화’, ‘대형화’에 기반한 독보적인 출점 전략과 전국 700개 이상의 지점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높은 창업률을 기록해왔다.”고 밝혔다.
한편, 운영사 ‘아이엔지스토리’는 ‘작심’을 비롯하여 업계 1위 다수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인수하고 리브랜딩하며 운영 능력을 검증받았으며, 기업 성장 가능성에 대한 전망도 긍정적으로 예측되고 있어 향후 입지는 더욱 공고해질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kim39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폰보다 얼굴 잘 나온다” 감탄 부른 자동 줌…삼성 전격 공개
- 유승준 알고보니 악플러?…"가진거 없으면 딸배나 해"
- “한 잔에 4천원인데…더 오른다?” 이젠 정말 끊어야하나 [지구, 뭐래?]
- 최동석 “박지윤과 이혼, 나도 기사 보고 알았다…어떤 사건 있었지만”
- ‘축구계 왕따 자처’ 이천수 “선배들 못났다, 얼마나 답답했으면 주호가 나섰겠나”
- 박수홍, 친형 '횡령 혐의' 항소심 증인 출석…"못보게 칸막이 해달라"
- 김호중 첫 재판에 나타난 ‘모친’?…알고 보니 ‘사칭女’, 부친만 참석
- “김호중 선처해달라” 탄원서만 100여건…오늘 첫 재판
- 쯔양 먹방 유튜버, 2억원 기부, 사회환원 훈훈
- “울라면 울어야해” 유명 男아이돌 속여 26억 뜯은 지인…2심도 징역 9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