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교육지원청, ‘2024 공유를 꽃 피우다’ 지역연계교육 페스타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남교육지원청은 지난 10일 국립국제교육원에서 '2024 성남 지역연계교육 페스타'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공유를 꽃 피우다'를 주제로 성남 관내 초·중·고 관리자 및 교원, 경기도 25개 교육지원청 지역연계교육 담당자 등 약 500여 명이 참석해 지역협력교육의 새로운 방향성을 탐색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성남교육지원청은 지난 10일 국립국제교육원에서 ‘2024 성남 지역연계교육 페스타’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공유를 꽃 피우다’를 주제로 성남 관내 초·중·고 관리자 및 교원, 경기도 25개 교육지원청 지역연계교육 담당자 등 약 500여 명이 참석해 지역협력교육의 새로운 방향성을 탐색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어디까지 알고 있나요? 지역연계교육!’을 주제로 성남공유학교 및 지역연계 교육과정의 사례발표가, 2부에서는 ‘지역연계교육 왜 혼자 하세요? 지역의 자원과 함께하세요!’를 주제로 지역연계 프로젝트 수업을 실천한 14개교 16명의 선생님들이 운영하는 수업사례 나눔 부스를 둘러보는 것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참여 교원들이 단순히 부스를 체험하는 것에서 나아가 공유학교 플랫폼과 지역협력 교육과정의 성공적 사례들을 참고해 지역 교육자원들을 자신의 교육과정에서 어떻게 풀어나갈 수 있을지를 함께 생각해 보는 힐링 공간을 따로 마련했다.
오찬숙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교육1섹터 학교와 2섹터인 경기공유학교는 교사들에 의해 연결되고 더욱 활성화돼야 한다”며 “교사들의 지역협력교육 역량 강화를 통해 학생들이 풍부하고 깊이 있는 학습, 실제적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성남=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탄서도 사전청약 취소...당첨자 '날벼락'
- '숏단발로 싹뚝'…나나, 옅어진 타투 만큼 살아난 '세계 2위 미모' [엔터포커싱]
- "폴더블과 AI의 결합"…삼성, 더 얇고 가벼워진 '갤Z 플립·폴드6' 공개
- 쯔양 "전 남친이 4년간 불법촬영·협박…방송도 맞으면서 했다" 폭로
- "'바닥'인 줄 알았는데"…세종 아파트값 더 내렸다
- [결혼과 이혼] 공무원 남편의 '알콜중독'…이혼하자니 '빚만 잔뜩'
- "한샘의 추락"…가구업계에 불어닥친 '돌풍'
- "내 사전에 이혼은 없을 줄" 조윤희가 밝힌 이동건과 이혼 사유
- "치킨값 또 오르나" 배달의민족 수수료 인상에 '물가 비상'
- "단복·팀복 우리가"…파리올림픽 앞두고 분주해진 패션업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