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떨리고 공포스러워" 설민석, '표절논란' 후 4년 만의 복귀 소감('강연자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BC '강연자들' 설민석이 논문 표절 논란 이후 약 4년 만에 대중 강연에 나선다.
오는 12일 MBC 신규 예능 '심장을 울려라 강연자들'(이하 '강연자들')이 첫 방송된다.
무엇보다 논문 표절 논란 이후 약 4년 만에 대중 강연에 나서는 역사강사 설민석이 주목된다.
MBC '심장을 울려라 강연자들'은 오는 12일 오후 9시 40분 첫 방송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유은비 기자] MBC ‘강연자들’ 설민석이 논문 표절 논란 이후 약 4년 만에 대중 강연에 나선다.
오는 12일 MBC 신규 예능 ‘심장을 울려라 강연자들’(이하 ‘강연자들’)이 첫 방송된다.
‘강연자들’은 대한민국 각 분야 대표 아이콘 7인(오은영, 김성근, 한문철, 금강스님, 설민석, 박명수, 김영미)이 모여 펼치는 합동 강연쇼다. 평균 연령 59.9세의 강연 ‘꾼’들이 어떤 강연으로 우리들의 심장을 뛰게 할 것인지, 공개 전부터 뜨거운 기대가 집중되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본격적인 강연을 앞두고 한자리에 모인 강연 ‘꾼’ 7인의 모습이 공개된다. 이들 모두 각자의 분야에서 레전드로 불리는, 이른바 탑 티어들이지만 첫 만남 현장에서는 평소와 달리 사뭇 긴장한 듯한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끈다. ‘강연자들’의 호스트이자 MC를 맡은 오은영 박사가 “설레기도 하고 기대도 되고 긴장도 된다. 저 원래 안 그런데”라며 당혹감을 드러내기도.
강연을 앞두고 있는 긴장감, 불꽃 튀는 견제 등이 계속되는 가운데 강연자 7인과 공감요정MC 장도연의 나이 토크가 시작된다. 먼저 야신 김성근 감독이 82세로 최연장자에 등극한다. 설민석, 박명수, 김영미 PD는 ‘70년생 동갑’으로 막내 라인을 결성한다. 이때 오은영 박사와 한문철 변호사는 상상초월 나이 신경전을 펼친다.
한편 이날 강연자 7인은 ‘한계’라는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각자 강연을 펼친다. ‘강연자들’의 첫 강연 주제 ‘한계’는 방청 모집 시 받은 신청 사연에서 다양한 연령층의 고민으로 가장 많이 언급된 단어이다. ‘한계’라는 하나의 주제를, 7인의 강연자들이 어떻게 다른 시선으로 풀어낼지 이목이 집중된다.
이날 MZ세대가 열광하는 이 시대의 거장 김성근 감독은 방송 최초로 강연 무대에 올라 묵직한 이야기를 풀어낸다. 일명 ‘블랙박스 아저씨’로 불리는 교통사고 전문 변호사 한문철은 버라이어티한 강연으로 심쿵단을 사로잡는다. 특히 한문철 변호사가 “나는 이것에 미쳐 살았다”라고 폭탄 발언까지 하는 것으로 알려져 궁금증을 더한다.
무엇보다 논문 표절 논란 이후 약 4년 만에 대중 강연에 나서는 역사강사 설민석이 주목된다. 강연 전부터 긴장감을 감추지 못하는 설민석은 결국 다소 굳은 표정으로 무대에 선다. 그리고 “저는 이 자리에 서기까지 너무 떨리고 공포스러웠습니다”라고 해 ‘강연자들’ 제작진과 어벤져스는 물론 현장의 심쿵단까지 깜짝 놀라게 한다.
평균 연령 59.9세 강연 ‘꾼’ 7인이 ‘한계’를 주제로 들려주는 7가지 이야기. MBC ‘심장을 울려라 강연자들’은 오는 12일 오후 9시 40분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의 최애를 '천만 스타'로…스타덤, K컬처 소통 창구 '주목' - SPOTV NEWS
- 정준영, 충격 목격담 "프랑스 바에서 女 꼬시고 한식당 오픈 예정" 일파만파 - SPOTV NEWS
- 스태프에 연기 뿜은 제니, 고개 숙였다…"반성, 직접 연락해 사과"[종합] - SPOTV NEWS
- '기립근 장난 아니네' 임지연, 파격적인 뒤태 여신 - SPOTV NEWS
- [포토S] 혜리, 시선 사로잡는 초미니 원피스 - SPOTV NEWS
- '15kg 감량' 솔비, 확 달라진 몸매..탄탄한 등라인 '깜짝' - SPOTV NEWS
- 이요원 "23살 전성기 결혼? 남편이 제일 싫어하는 말…'패스'라고"('백반기행') - SPOTV NEWS
- '음주운전 2번' 박중훈 "잘못한 게 있어 2년 자숙…후회·반성했다"('피디씨') - SPOTV NEWS
- 허웅, 눈물의 해명 "두번째 임신, 친자 아니라는 의심…그래도 책임지려 했다"('카라큘라') - SPOTV
- 성시경 막걸리, 식약처 처분 받았다 "라벨 정보 누락…제품 이상 無"[전문]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