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씨텍'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3.9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25.4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28.1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7일 연속 21.0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해당 언론사의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서 작성된 기사입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3.9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25.4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28.1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9.8%, 61.9%로 비중이 높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7일 연속 21.0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BSPND 시장 개화에 따른 CMP 장비 수요 기대 - 현대차증권, BUY
07월 01일 현대차증권의 곽민정 애널리스트는 케이씨텍에 대해 "1Q24 실적은 매출액 916억원(+28.4% qoq, +46.5% yoy), 영업이익 100억원(-7.8% qoq)을 기록, 2024년 반도체 장비 투자 증가에 따른 실적 개선 기대. BSPDN 기술이 개화될 경우, 필수 공정으로 요구되는 CMP 장비에 대한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어 동사 수혜 기대. 향후 유리기판 시장에서도 CMP 공정이 양산에 적용될 경우 동사 역시 수혜를 받을 것."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60,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제 공개한 '갤 Z플립6' 이 가격에?"…삼성의 역대급 혜택
- 1년 만에 28% 대폭락 했는데…"트럼프 당선되면 어쩌나" 비상 [종목+]
- 美 여행 시 필수라고 하길래 결제했는데…"나도 당했다" 발칵
- "요즘 누가 도쿄 가요?"…日 즐겨찾던 한국인들 몰리는 곳이
- "어쩐지 비싸다 했더니"…쿠팡서 과일 사려던 주부 '돌변'
- 김호중, 첫 재판서 절뚝…父 "아들 저리 두다니" 분노 [현장+]
- '굿파트너' 감독 "장나라, 귀엽다고? 어마어마한 꼰대"
- "이동건은 원치 않았지만"…조윤희가 밝힌 이혼 결심 이유
- 남태현 "일방적인 데이트 폭력 없었다"…前 여친 폭로에 반박
- 허웅 인터뷰한 '신상폭로' 유튜버, 34억 서초동 아파트 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