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유럽 AI 스타트업 '사일로 AI' 인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AMD는 핀란드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사일로 AI'(Silo AI)를 6억6500만 달러(약 9205억원)에 인수한다고 10일(현지시간) 밝혔다.
사일로 AI는 고객이 AI를 제품, 서비스에 빠르고 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맞춤형 엔드 투 엔드 AI 기반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뱀시 보파나 AMD 수석 부사장은 "사일로 AI는 AMD 전략을 더욱 가속화하고 글로벌 고객을 위한 AI 솔루션 구축과 신속한 구현을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MD는 핀란드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사일로 AI'(Silo AI)를 6억6500만 달러(약 9205억원)에 인수한다고 10일(현지시간) 밝혔다.
사일로 AI는 고객이 AI를 제품, 서비스에 빠르고 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맞춤형 엔드 투 엔드 AI 기반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알리안츠, 필립스, 유니레버, 롤스로이스 등이 고객사다.
인수는 올해 하반기 마무리될 예정이며, 피터 살린 사일로 AI 공동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가 AMD AI그룹에 합류해 팀을 계속 이끌 예정이다.
앞서 AMD는 자사 컴퓨팅 플랫폼을 발전시키기 위해 밉솔로지와 노드ai를 인수했다. 이를 포함해 지난 1년간 12개 AI 회사에 1억2500만 달러 이상을 투자했다.
뱀시 보파나 AMD 수석 부사장은 “사일로 AI는 AMD 전략을 더욱 가속화하고 글로벌 고객을 위한 AI 솔루션 구축과 신속한 구현을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박진형 기자 ji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 CNS 컨소, 복지부 상대 소송전...'추가 과업 대가 달라'
- 기아, 하반기 '대어급 신차' 3종 릴레이…압도적 내수 1위 전망
- 기준금리 3.50% 동결...“가계대출·환율 불안”
- “K철도, 파나마·모로코 수출 지원할 것”
- [뉴스줌인]정부 소송전 나서는 IT 업계…과업분쟁 해결책 시급
- [서울-로슈 데모데이]AI부터 반도체까지…혁신 기술 무장 韓진단기기 기업 발굴 나선다
- LG디스플레이, 中광저우 LCD 매각 초읽기…CSOT 유리한 고지 오른 듯
- 'R&D 인력만 450명'…LG엔솔이 BMS에 공들이는 이유는
- 과학기술계 “초당적 협력 절실…'과기진흥 특위' 설립해야”
- [나토정상회의]尹 원전 세일즈 주력..핵심광물·반도체 협력도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