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형욱 하차 ‘개훌륭’·맏형 떠난 ‘1박2일’…KBS 예능 대대적 재정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박2일' 시즌4, '개는 훌륭하다' 등 KBS 간판 예능프로그램들이 대대적인 재정비에 돌입한다.
오랜 시간 방송하며 인기를 모은 프로그램들이 저마다 출연진 변동을 앞두고 새 출연자를 물색하는 한편 포맷 변화 등도 고심하고 있다.
'1박2일'에서는 시즌4에서 맏형을 맡은 배우 연정훈, 프로그램을 통해 방송가 '라이징 스타'로 자리 잡은 배우 나인우가 동반 하차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박2일’에서는 시즌4에서 맏형을 맡은 배우 연정훈, 프로그램을 통해 방송가 ‘라이징 스타’로 자리 잡은 배우 나인우가 동반 하차한다. 제작진은 이들의 마지막 촬영 분량을 14일과 21일 연달아 방송하고, 이후 약 3주간 휴방할 예정이다.
연정훈과 나인우는 각각 2019년과 2022년부터 ‘1박2일’에 고정 출연해왔다. 최근 드라마 촬영 등이 이어지며 이들은 ‘본업’에 집중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떠나기로 하고, 지난달 21일 마지막 촬영에 임했다.
프로그램은 앞서 강 훈련사를 둘러싼 논란들이 계속 이어지면서 5주 동안 결방했다. 이후 지난달 17일 강 훈련사의 모습을 편집한 채 방송을 재개했지만, 3주 만에 잠정 중단하고 말았다.
방송사는 2019년 11월부터 5년간 자리를 지켜온 ‘개는 훌륭하다’를 폐지하는 대신, 반려동물로 영역을 확장하고 새로운 출연자를 물색해 “리뉴얼”하기로 했다. 방송 재개 시점은 파리올림픽 이후로 예정하고 있다.
방송사는 인기 프로그램 변화를 앞두고 관련 반응을 세심하게 살피고 있다. 한 방송 관계자는 10일 “KBS가 연말까지 파일럿 포맷들을 계속 준비하며 새로운 히트 프로그램을 만드는 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귀띔했다.
유지혜 기자 yjh0304@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황우슬혜, 40대 안 믿기네…잠옷 같은 초미니 완벽 소화 [DA★]
- 사유리, 입긴 입었는데…초밀착에 ‘엉짱’ 칭찬도 [DA★]
- 전현무 극혐+경악 “정뚝떨”…촬영중단 초유의 사태 (독사과)[TV종합]
- 김정영 유치장 신세, 난투극까지 충격… 딸 분노 (덕후의 딸)
- 조윤희 “이동건, 이혼 원하지 않아…신뢰의 문제로 이혼 결심” (이제 혼자다)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안정환·김남일, 방송 괜히 했나…20년 우정 깨질 위기 (뭉쳐야 찬다3)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